기사 메일전송
제주센터, 농기계 임대사업소 위탁 분소 운영
  • 김진산 기자
  • 등록 2022-02-11 12:33:58

기사수정


[제주 김진산 기자]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제주농업기술센터(소장 김미실)는 제주시 동지역 및 조천읍 지역 농업인의 애로사항을 해결키 위해 이달 12일부터 농기계 임대사업소 위탁 분소를 운영한다.


봉개동, 조천읍 지역 농업인들은 농기계를 임차하려면 애월읍 상귀리 소재 제주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소까지 방문하느라 왕복 최대 2시간이 소요됐고, 간벌기간에 파쇄기 임차가 집중돼 불편을 호소해왔다.


제주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2021년부터 조천지역 주민 간담회, 도의회 및 관련부서.농협.지역 농기계 업체 등의 의견수렴을 거쳐 지역 실정에 맞는 방향을 모색해왔다.


농기계 임대 접근성을 높이고 신속한 농기계 임대사업 추진을 위해 전문업체와 위탁 운영 체계를 마련하고, 제주시 영평동(제주시 번영로 330) 위탁 분소를 5월 8일까지 운영키로 했다.


제주시 동지역 및 조천읍 지역 농업인들이 감귤나무 파쇄기를 불편없이 임대할 수 있도록 농가 수요도가 높은 소형파쇄기(DLK18TRC) 20대를 구입하고 간벌 집중시기인 오는 12일부터 5월 8일까지 휴일 없이 위탁 분소를 운영한다.


농업인은 파쇄기 임대신청 예약 후에 위탁 분소에서 △농기계 입출고 △농기계 안전교육 △농기계 수리 및 점검 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다.


파쇄기 임대는 1회 3일 이내, 사용료 1만 2,000원(일)이다.


허영길 농촌지도팀장은 “농업인 임대수요 등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영평동에 위탁 분소를 운영한다”면서, “농업인 편의 를 확보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