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하나금융공익재단 - 고려대학교의료원, '노인의료복지·취약계층 보건 의료향상'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1-09-26 11:41:00

기사수정

하나금융공익재단은 고려대학교의료원과 노인 의료복지와 취약계층 보건 의료향상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 참석한 하나금융공익재단 이진국 이사장(사진 오른쪽)과 고려대학교 의료원 김영훈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사진 왼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이승준 기자] 사회복지법인 하나금융공익재단(이사장 이진국)은 고려대학교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김영훈)과 노인 의료복지와 취약계층 보건 의료향상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ESG 경영 확대 ▲의료접근성 강화 ▲보건의료 자문 ▲사회공헌활동에 관한 사항 등 협력의 기회를 공동으로 모색해 관련 역량을 공유하고 상호 간 부족한 부분은 보완키로 했다.


또한 지역사회 의료발전과 노인 및 취약계층 보건의료 향상을 위한 협업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국민 보건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할 예정이다.


하나금융공익재단은 2006년 저출산, 고령화의 사회문제를 해결하는데 목적을 두고 설립됐고 ▲사회복지지원 ▲노인요양시설인‘하나케어센터’▲영유아 보육시설 건립운영 등 공익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진국 하나금융공익재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식에서 “고려대학교의료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노인의료 및 취약계층의 보건 복지향상에 좋은 기회가 마련돼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 취약계층의 의료복지가 획기적으로 향상되기 위해 하나금융공익재단과 하나케어센터가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의 지속적인 실천과 미래세대를 위한 변화와 진정성이 담긴 사회적 가치창출을 위해 다양한 ESG 경영활동을 실천중에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경제일반더보기
 기업·산업더보기
 금융더보기
 부동산더보기
 뷰티더보기
 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