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과기대, '제1회 대학 학생상담센터 연합 포럼' 개최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1-09-04 20:53:00

기사수정


[박광준 기자]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가 지난달 20일 ‘제1회 대학 학생상담센터 연합 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서울과기대 학생상담센터가 주최한 이번 포럼은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ZOOM)으로 진행됐다.


‘코로나 시대 대학 학생상담센터의 역할과 방향성’을 주제로 열린 이번 연합 포럼에는, 서울과기대를 비롯해 ▲건국대 ▲덕성여대 ▲서울여대 ▲인덕대 등 서울지역 주요 대학의 상담센터가 함께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서울과기대 최정민 학생상담센터장 개회사, 서울과기대 유하경 학생상담센터 전임상담원 주제 발표, 서울과기대 박경옥 학생상담센터 팀장 센터 운영 현황 보고, 각 대학별 운영 현황 보고 및 토론 순으로 이어졌다.


주제발표를 통해서 연합 포럼의 추진 배경, 코로나19가 대학생의 정신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현황, 학생상담센터의 적극적 심리.정서 지원에 대한 필요성, 그리고 앞으로 대학 학생상담센터의 주요 과제 등을 제시했다. .


운영 현황 보고에서는 센터 인력 배치 현황, 상담 및 프로그램 운영 현황, 코로나 우울 특화 지원 현황 등에 대해 발표하고, 각 대학별로 센터 운영 정보를 공유했다.


이어진 토론 시간에는 코로나 시대에 대학 학생상담센터의 역할과 방향성, 그리고 추후 실행 가능한 프로그램에 대해 제안하고 논의했다.


이번 포럼은 서울과기대, 건국대, 덕성여대, 서울여대, 인덕대 총 5개대학의 학생상담센터 상담 및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코로나19 대응 방안을 공동으로 논의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