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군산대WISET사업단, 2019 공학과 젠더혁신 김관영 의원 특강
  • 강병준 기자
  • 등록 2019-06-26 14:26:35

기사수정
군산대WISET사업단(단장 박성신 건축해양건설융합공학부 교수)이 지난 13일 김관영 국회의원을 비롯해 지역재생사업 관련 전문가들을 초청한 특강을 개최했다.


[강병준 기자] 군산대WISET사업단(단장 박성신 건축해양건설융합공학부 교수)이 지난 13일 김관영 국회의원을 비롯해 지역재생사업 관련 전문가들을 초청한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군산대학교에서 개최된 이 특강은 군산대 위셋사업단이 운영하는 ‘공학과 젠더혁신’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공학과 젠더혁신’은  인문사회, 과학기술 분야의 다양한 전문가 강연을 통해 공학인에게 요구되는 융합적 소양을 증진하고 공학인으로서 대학 생활의 목표 및 전공분야로의 사회진출을 위한 올바른 태도와 바탕을 함양키 위해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디지털 기술과 함께 돌아봐야 할 ‘지역의 가치’에 대해 조명하고, 지역재생사업과의 연계 및 확산을 주도하는  다양한 전문가를 모시고 진행됐다. 


△유창복 교수(성공회대학교 사회적경제대학원)의 ‘도시에서 행복한 마을은 가능한가’ △원민 대표(우깨컴퍼니)의 ‘나는 전주에 산다’ △김지연 관장 (전주 서학동 사진관)의 ‘소외지역 문화 보듬기’ △마강래 교수(중앙대학교 도시계획부동산학과)의 ‘지방의 일자리 위기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등 지역에 관한 의미 있는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번 강연의 대미는 군산지역 출신 김관영 국회의원(전북 군산시 바른미래당)의특강이다. 김 의원은 지역의 가치를 찾고 지역에서 살아가는 방안에 대해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특강을 진행해 지역의 청년인 군산대 학생들에게 큰 환호를 받았다. 


김관영은 의원은 꿈을 이루기 위한 4가지 전략으로 ‘좋은 목표를 구체적으로 설정할 것, 주변 사람을 챙길 줄 아는 인성을 기를 것, 관심사에 대한 꾸준한 탐색, 규칙적인 건강관리’ 등을 소개했다. 


한편, 군산대WISET사업단은 여고생을 대상으로 하는 GEW, 미리가는연구실, 전북이공계청소년학술제와 여대생을 대상으로 하는 새만금 WISET트랙, 융복합디자인캠프, WISET새만금포럼 등 이공계로의 진학과 취업역량 개발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