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군산대, 제1회 군산 제조 산업 스타트업 포럼 개최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0-11-29 00:39:42

기사수정


[박광준 기자] 군산대학교 창업지원단(총장 곽병선), 군산시자동차부품협의회(회장 신현태), 군산시 청년뜰(센터장 안태욱)이 주관하고, 군산시(시장 강임준)에서 후원하는 제1회 군산 제조산업 스타트업 포럼이 5일 군산 에이본 호텔 컨벤션홀에서 개최됐다. 


이 포럼은 ▲소.부.장(소재,부품,장비), 전기차, 미래 모빌리티, 에너지 분야의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군산시 제조 산업 활성화를 도모키 위한 것이고, 군산시, 전라북도중소기업벤처청 등 유관기관 관계자 및 관련 산업을 리드하고 있는 창업기업 대표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포럼은 현 상황을 공유하고 향후 방안 마련을 위한 발표와 심도 있는 토론으로 진행됐다. . 


이날 행사에서는 (주)엠피에스 코리아(대표이사 양기일)와 ㈜에스더블유케미컬즈(대표이사 이승환) 대표이사가 관련 주제를 발표했다. 


▲(주)엠피에스 코리아 양기일 대표는 ‘전기차 퍼스널 모빌리티 사업’ ▲㈜에스더블유케미컬즈 이승환 대표는 ‘플라즈마 기술을 활용한 첨단 소개 산업 육성’을 주제로 소재부품산업의 현실과 방향성을 제시했다.


(주)엠피에스 코리아와 군산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이날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술창업자 육성을 위한 기술 교육지원 및 공동 프로젝트 진행을 했였다. 


포럼에 참석한 유관기관 관계자들은 "창업현장을 더 많이 알 수 있게돼 제조 스타트업의 고민에 더욱 공감할 수 있게 된 계기가 됐다"고 참가소감을 말했다. 


최연성 군산대학교 창업지원단장은 "기술창업 활성화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군산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주축이 되어 이러한 자리가 꾸준히 마련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