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디지털대, (사)한국재봉기술개발원과 제휴협약 체결...패션학과와 협력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0-11-22 16:27:27

기사수정

서울디지털대학교(패션학과 김은경 학과장?사진 왼쪽에서 세번째)와 (사)한국재봉기술개발원(이사장 김은희(사진 왼쪽에서 네번째)가 제휴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광준 기자] 국내 최초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영수)가 (사)한국재봉기술개발원(이사장 김은희), 한국소잉디자이너협회와 인프라 교류 협력과 함께 협회 회원 입학 시 장학 혜택 부여하기로 최근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사단법인 한국재봉기술개발원은 소잉 기술의 전문자격화, 교육, 창업?취업 컨설팅 등을 통한 여성들의 경제적 자립 능력 향상을 지원하고 있고 소잉디자이너 자격 검정 개발 및 시행 주관사이기도 하다. 또 한국소잉디자이너협회를 설립하고 활동 운영을 지원해 소잉산업 활성화를 위한 지원 및 산학연대 인력양성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패션학과 김은경 학과장은 "서울디지털대 패션학과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한 한복전문교육 지원사업 선정 ‘패션한복디자인실습’ 교과목 뿐 아니라 한국U러닝연합회 콘텐츠 품질인증을 받은 ‘디지털패션표현기법’ 교과목 등 우수한 수업 콘텐츠를 자랑한다"면서, 뛰어난 패브릭 제품 제작 기술력을 갖춘 한국재봉기술개발원과 한국소잉디자이너 협회 회원분들이 온라인 패션 교육을 통해 의류패션 전문 인력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서울디지털대 패션학과는 사이버대학 최초 의류패션 전공학과로 온라인 실습교육 인프라가 구축돼 봉제, 평면패턴, 입체패턴, 한복제작, 패션일러스트레이션 등의 실습수업까지도 온라인상에서 진행할 수 있다. 또 패션기자재가 갖춰진 오프라인 패션실습실은 운영하여 학생들의 재봉기술습득을 지원하면서 매해 학교에서 전액 지원하는 패션전시회를 개최해 올 12월 8번째 전시가 진행된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2001년 국내 최초 사이버대학으로 개교해 고등교육법에 근거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대학으로 100% 스마트폰 수업 및 온라인 시험 등 쉽고 편한 스마트폰 기반의 학습시스템을 갖춰 사이버대 최대 규모의 졸업생수와 높은 대학원 진학률을 자랑한다.


오는 12월 1일부터 △패션학과 △미디어영상학과 △디자인학과 △뷰티미용전공 등 30개 학과에서 2021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해 서울디지털대 입학홈페이지(go.sdu.ac.kr)에서 스마트폰 또는 PC로 지원할 수 있다. 


수능 성적이나 내신등급과 상관없이 학업계획서와 학업적성검사로 선발하며, 고교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자는 신입학에 지원, 35학점 이상 학점 이수자 및 학사학위 수여자는 전적 대학의 전공이나 성적에 상관없이 원하는 학과로 편입학 지원 가능하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