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민건강보험공단-강원지역 지역사회, 글로벌인재 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0-11-08 09:36:44

기사수정

국민건강보험공단은 5일 공단, KOICA 강원국제협력센터, 국립 강릉원주대학교 등 각 기관의 국제협력 관련 전문가들이 모여 강원도 지역 내 국제협력 유관기관의 협력과 상생 및 지역 인재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도모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박광준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5일 공단, KOICA 강원국제협력센터, 국립 강릉원주대학교 등 각 기관의 국제협력 관련 전문가들이 모여 강원도 지역 내 국제협력 유관기관의 협력과 상생 및 지역 인재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도모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인재의 국제협력 역량강화 지원을 통한 사회적 가치실현을 목적으로 공단의 주관으로 진행됐다. 


각 기관의 공통 관심사인 국제협력 사업을 중심으로 국민건강보험연구원 이용갑 원장, 강릉원주대학교 김금주 부총장, 강원국제개발협력센터 김인 센터장 등을 포함한 인사들이 참여하여 강원도 지역의 국제협력사업의 발전과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건보공단은 세계 최단기간인 12년 만에 전 국민건강보험을 달성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 건강보험제도의 운영경험을 개발도상국에 공유하고 있다. 


그간 건보공단과 MOU를 체결한 기관 및 국제기구는 모두 20개에 이르며, 2005년 대만 NHIA를 시작으로 베트남, 벨기에, WHO/WPRO(세계보건기구 서태평양지역사무소) 등 여러 나라의 기관과 국제기구에 다양한 기술과 프로그램 등에 대해 지원해왔다. 


공단은 이렇게 축적한 공단의 글로벌 경험을 강원도 지역 내 국제협력 기관과 공유해 지역사회 글로벌인재 양성에 힘을 보태고자 한다고 이번 업무협약의 취지를 설명했다.


건보공단 이용갑 건강보험연구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공단과 KOICA 강원국제개발협력센터는 국제협력사업 관련 경험을 공유하여 상생 발전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한다”면서, “지역 대학생들에게는 국제행사 현장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등 국제협력 실무 역량을 키워줌으로써 강원 지역내 글로벌 인재를 육성해 나가는 선순환 구조가 만들어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