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밭대, 대덕캠퍼스 설립 10주년 산학협력 활성화 간담회 개최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0-11-04 02:23:52
  • 수정 2020-11-04 02:28:01

기사수정

대덕캠퍼스 설립 10주년 산학협력 활성화 간담회/한밭대 제공

[박광준 기자] 한밭대가 대덕산학융합캠퍼스 설립 10주년을 기념해 대덕특구 중심의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한밭대 대덕산학융합캠퍼스의 지난 10년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10년을 준비하자는 취지로, 학무위원회 학무위원과 관련 부서장들은 이날 간담회에서 머리를 맞대고 활성화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 자리에서 창업경영대학원 창업학과 양영석 학과장은 창업학과 교육과정과 이노폴리스창업지원사업을, 변영조 센터장은 창업보육센터 운영과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사업의 주요성과를 소개하면서 대학의 창업지원 역할과 대학 교원의 기술창업 활성화를 강조했다.


스마트광학혁신사업단 명태식 사업단장은 광학융합부품소재산업화 기반구축사업 성과를 다루면서 4차 산업혁명의 뿌리 산업으로 광학기반 활용방안을 소개했다. 디자인혁신센터 김용철 센터장은 기술과 디자인, 마케팅을 접목한 다양한 형태의 안경을 소개해 주목받았다.했다. 


금속가공소공인특화지원센터 최청림 센터장은 지역 소공인과 상생협력 사업을, 지능형기계산업육성사업단 서상혁 부단장은 대전뿌리산업 활성화 지원사업을 소개하면서 기업지원 성과와 대덕캠퍼스의 활용방안을 제안했다.


최병욱 총장은 대덕특구와 산업단지 내에서 '지역과 기업이 혁신'하는 공간으로써 대덕산학융합캠퍼스 활성화 의지를 밝히면서, 'Daeduck Innovation Campus' 비전을 공유하고, 또 세부 추진과제를 수립.시행해 나아갈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캠퍼스로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


최종인 산학협력부총장은 "대덕산학융합캠퍼스는 10개의 센터와 창업경영대학원이 위치해 산학협력단 인력의 11%, 산학협력단 예산의 34%를 창출하면서 대학비전인 '산학일체 혁신대학'을 뒷받침하고 있다"면서, "혁신은 주변부에서 일어나는 것처럼 대학혁신도 이곳 관평동 캠퍼스에서 일어나고 있으며, 미래의 10년을 잘 감당하도록 대학본부와 구성원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밭대 대덕산학융합캠퍼스는 대덕특구 안에서 산.학.연.관 협력을 통해 지역 특화산업과 기술상용화를 지원하기 위해 2004년 대덕테크노벨리의 관평동 705번지(6,896.5㎡) 부지를 매입하면서 시작됐다, 2008년 4월 착공해 2009년 3월 창업보육동 준공, 2010년 3월 기술상용화센터 준공으로 한밭대학교는 산업단지 내 연면적 1만1533㎡ 규모의 대덕캠퍼스를 구축했다.


이후 한밭대는 대덕캠퍼스 내 산학협력단 운영지원팀 설치, 창업경영대학원과 화학생명공학과(3, 4학년) 이전, 시제품제작지원센터 설립, 연구마을 설치 등을 통해 기업지원, 기술사업화, 인재양성, 창업보육 등 대학의 산학협력 전진기지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