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천시, ‘이천시장 파라솔 톡~!’...‘첫 개시’
  • 박광준 기자
  • 등록 2019-06-02 20:31:50

기사수정
경기도 이천시는 지난달 30일 중앙통 문화의 거리에서 첫 번째 ‘이천시장 파라솔 톡~!’을 운영했다.


[박광준 기자] 경기도 이천시는 지난달 30일  중앙통 문화의 거리에서 첫 번째 ‘이천시장 파라솔 톡~!’을 운영했다.


‘이천시장 파라솔 톡~!’은 엄태준 시장이 시민들이 많이 찾고 다니는 장소에 직접 찾아 나가 시민 누구나와 함께 자유롭게 대화해 시정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시민의견을 수렴해 행정의 효율성과 시민 만족도를 높이고, 이와 함께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과 생각을 시정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은 첫 번째 운영으로 10여 명의 시민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져, 학생, 임산부, 외국인, 학부모, 노동자 등 다양한 계층들과 소통했다. 


이날 대화내용은 보육, 청소년, 노동, 교통, 도로,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대화가 이어졌다. 


주요 대화내용으로는 ▷ 백사화장장 설치 우려 ▷ 버스배차 및 교통약차 차량 증차 요청 ▷ 증포3지구 초등학교 신설 요청 ▷ 청소년 놀이시설 확충 요청 ▷ 임산부 진료비 혜택 정책 관내 병원 반영필요 ▷ 52시간 근무제 시행에 따른 임금 인하 ▷ 자전거 전용도로 설치 요청 등 많은 대화가 오고갔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이천시장 파라솔 톡은 즉석 대화 방식 운영으로 기획당시에는 다소 우려되는 부분도 있었지만, 오늘하루 시민들과 함께 지내보니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고, 이 자리를 더욱 활성화해 많은 시민들과 진정한 소통을 하는 기회를 갖겠다”면서, “앞으로도 여러 시민들을 만나기 위해 다양한 장소로 찾아가 시민들의 불편 하나하나 가슴으로 듣고 해결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