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 중구, 인재 양성-활용 위한 ‘감동포착, 세상에 이런 강의’ 수료
  • 박상기 기자
  • 등록 2019-05-27 19:40:53

기사수정
학습형 일자리 확대를 위해 울산 중구가 지역 내 강사들과 예비강사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감동포착, 세상에 이런 강의’가 모든 과정을 마쳤다.


[박상기 기자] 학습형 일자리 확대를 위해 울산 중구가 지역 내 강사들과 예비강사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감동포착, 세상에 이런 강의’가 모든 과정을 마쳤다.


울산 중구는 27일 오전 9시 30분 평생학습관 다목적실에서 지난 달 15일부터 6회에 걸쳐 진행된 ‘감동포착, 세상에 이런 강의’ 과정의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전체 수강생 81명 가운데 모든 과정을 이수한 64명의 수료생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


‘감동포착, 세상에 이런 강의’는 오피니언 혁신 리더교육의 일환으로 선진 강의기법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해 지역 내 인재인 평생교육 강사와 예비강사들의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다양한 주제의 강의 스킬과 자기 PR법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향후 지역 주민들에게 수준 높은 강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도왔다.


중구는 이번 수료생에게 올해부터 추진하는 ‘재능기부 마켓’의 강사로 활동하도록 연계해 강의 경력을 쌓을 수 있도록 돕고, 동아리나 소규모 강의를 해오던 초보강사들에게는 ‘큰꿈 작은학교’ 사업에 참여해 강의 경험을 확대하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박태완 중구청장은 “중구 평생학습에 참여하는 강사와 예비강사는 중구를 지탱하는 뿌리깊은 소나무 같은 존재”라면서, 미국의 사회철학자 에릭 호퍼의 ‘급변하는 시대에 미래를 이어갈 사람은 계속 배우는 학습자다. 배움을 끝낸 사람에게는 과거의 세계에서 살아갈 기술밖에 남아있지 않다’라는 말을 인용해 교육의 중요성과 강사의 역할에 대해 강조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