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놀 권리 캠페인’ 영상 공모전 개최
  • 박광준 기자
  • 등록 2019-05-18 23:18:04

기사수정
롯데월드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오는 6월 16일까지 ‘놀이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제공/초록우산어린이재단 

[박광준 기자] 롯데월드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오는 6월 16일까지 ‘놀이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롯데월드가 개원 30주념 기념 사회 공헌 활동으로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운영하는 ‘놀 권리 캠페인’의 일환으로, 캠페인 확산과 ‘놀 권리’에 대한 전 국민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은 ‘놀 권리’가 가진 중요성을 재미있게 다룬 ‘놀 권리’ 영상과 가족, 친구와 함께할 수 있는 창의적인 놀이방법을 소개하는 ‘New 놀이방법 영상’ 두 가지 부문으로 진행한다. 


‘놀 권리’ 영상은 휴대폰 촬영 등 자유로운 형식으로 일상 속에서 느낀 ‘놀 권리 중요성’ 또는 ‘놀이약속 10’에 대해 알기 쉽게 표현하는 것이 포인트다. 


‘New 놀이방법 영상’은 몸과 오감을 사용해 친구나 가족과 즐길 수 있는 신체놀이 중심의 놀이방법을 영상에 담으면 된다. 


공모전 참가는 제작한 영상을 개인 유튜브 채널 또는 SNS에 #롯데월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playyourworld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고,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롯데월드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응모 영상은 롯데월드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관계자 및 놀이전문가들이 활용가능성, 독창성, 창의성 등을 기준으로 평가해 최종 30점을 선정할 예정이다. 


대상 1팀(500만원)을 비롯해 최우수상 2팀, 우수상 4팀, 장려상 10팀, 로티로리상 13팀 등 총 상금 1,100만원이 수여된다. 우수작들은 롯데월드의 유튜브, 페이스북 등 다양한 소셜 채널에 공개된다. 


롯데월드 관계자는 “놀이 영상 공모전을 통해 ‘놀 권리’ 가 보장되는 행복한 삶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올해 하반기에는 안전하고 깨끗한 학교 실내 놀이교실을 설치해 아이들이 마음껏 놀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건전한 놀이 문화를 정착하는 활동에 적극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