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B국민은행-뱅크샐러드, 상품 및 데이터 기반 협업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 체결
  • 우성훈 기자
  • 등록 2019-12-19 18:03:13

기사수정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18일 여의도 본점에서 뱅크샐러드(대표 김태훈)와 ‘협업 기반 비즈니스 추진의 동력확보를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했다.

[우성훈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18일 여의도 본점에서 뱅크샐러드(대표 김태훈)와 ‘협업 기반 비즈니스 추진의 동력확보를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허인 KB국민은행장, 김태훈 ㈜레이니스트 대표 및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데이터 기반의 금융 시스템 구축을 위해 적극적으로 교류하면서 고객 중심의 데이터 금융을 공동으로 연구키로 했다. 특히, ▲ 데이터 분석을 통한 비즈니스 고도화 ▲ 대고객 상담 및 상품판매 채널의 연계 ▲ 대고객 공동 마케팅 협력 ▲ 서비스 운영경험 및 노하우 공유 부문 등에서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양사는 실무자급으로 구성된 워킹그룹을 발족해 양사 데이터에 대한 분석–활용 방안과 상품 추천 및 연계 알고리즘에 대한 구체적인 협업 방향을 마련키로 했다. 


뱅크샐러드는 개인 맞춤의 분석 및 솔루션을 제공해주는 대표적인 핀테크 앱으로, KB국민은행은 이번MOU를 통해 30~40대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상품 판매 채널을 다변화시켜 금융산업 생태계 발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뱅크샐러드 관계자는 “KB국민은행과의 업무 제휴를 통해 데이터에 기반한 금융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누구나 금융을 누리고 혜택을 얻을 수 있도록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MOU를 통해 KB국민은행의 체계적인 상품–서비스 인프라와 뱅크샐러드의 혁신적인 데이터 알고리즘을 결합해 고객을 위한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경제일반더보기
 기업·산업더보기
 금융더보기
 부동산더보기
 뷰티더보기
 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