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연천군-고양시, 관광 및 남북교류 사업 활성화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박광준 기자
  • 등록 2019-05-03 11:30:47

기사수정
경기도 연천군(군수 김광철)은 관광 및 남북교류협력 사업 활성화를 위해 2일 연천군청 상황실에서 고양시(시장 이재준)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경기도 연천군(군수 김광철)은 관광 및 남북교류협력 사업 활성화를 위해 2일 연천군청 상황실에서 고양시(시장 이재준)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박광준 기자] 경기도 연천군(군수 김광철)은 관광 및 남북교류협력 사업 활성화를 위해 2일 연천군청 상황실에서 고양시(시장 이재준)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광철 연천군수를 비롯해 박성남 부군수 등 관련 국과장 3명과 이재준 고양시장, 박노철 평화미래정책관 등 고양시 관계자 5명 등 총 10명이 참석했다.


업무 협약은 두 시군의 공통 관심사항인 관광 활성화 및 남북교류사업 협력을 통해 지역경제 발전은 물론 평화통일 준비 대표 도시로서 통일기반 조성을 도모함을 목표로 한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두 시군 간 연계 관광 및 홍보를 통한 관광활성화 추진, 남북교류협력 사업 등 통일기반 조성의 협력 추진, 기타 필요한 사항 상호 협의 추진 등이다.


연천군과 고양시의 홍보동영상을 시청한 후 인사말을 통해 김광철 연천군수는 “연천은 평화의 중심지로서의 발전을 도모한다. 또한 관광 자원이 많은 연천은 역사문화 그리고 평화 등의 주제를 가지고 스토리텔링을 할 요소가 많아 고양시와의 협약은 앞으로 평화를 주제로 하는 두 지역의 발전에 있어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이재준 고양시장은 “고양시에 있는 행주산성에서 DMZ가 시작을 하고 있는 만큼 고양시 역시 평화를 주제로 한 발전을 지향한다”면서, “관광을 포함한 남북교류협력 등 다양한 측면에서 고양시와 연천군의 협력은 매우 긍정적인 일로 앞으로 더욱 협력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