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용인예술과학대, 2024 외국인 유학생 글로벌 현장실습 결과 발표회 개최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4-05-21 09:13:54

기사수정

용인예술과학대학교(총장 최성식)는 호텔관광과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현장 직무 연수를 실시하고 16일 결과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국내 직무연수에는 호텔관광과 2학년에 재학 중인 22명의 외국인 유학생이 참여해 이달 9일부터 10일까지 제주도 일원에서 관광 안내원으로서 필요한 소양을 익히고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사진-용인예술과학대학교[박광준 기자] 용인예술과학대학교(총장 최성식)는 호텔관광과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현장 직무 연수를 실시하고 16일 결과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국내 직무연수에는 호텔관광과 2학년에 재학 중인 22명의 외국인 유학생이 참여해 이달 9일부터 10일까지 제주도 일원에서 관광 안내원으로서 필요한 소양을 익히고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외국인 유학생들을 위한 국내 직무연수는 지난 2021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는 사업으로 올해는 특히 교육부에서 지원하는 ‘2024년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더욱 짜임새 있게 진행돼 학생들의 만족도가 특히 더 높았다. 


또한 학생들은 학교에서 배운 관광 이론을 바탕으로 한국을 여행하는 외국인들에게 항공 여정과 호텔 그리고 관광지를 소개하는 과정을 현장에서 직접 실습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연수에 참여한 베트남 유학생 레티항(25세)은 “제주도의 주요 관광지를 직접 찾아다니고 홍보 영상 자료를 만들며 관광지를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서 전공에 대한 지식과 취업 활동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발표회에서는 지도 교수와 유학생 담당자를 비롯한 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참여한 학생들이 스스로 만든 영상과 자료들을 가지고 한국어로 소개 및 평가하는 시간도 가졌다. 


유학생을 전담하고 있는 호텔관광과 조영환 교수는 “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들이 진로를 탐색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면서, “발표 과정에서도 학생들이 완성도 높은 다양한 영상 매체를 직접 만들고 소개해 한국 관광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볼 수 있었다. 앞으로 한국의 관광산업 발전에 외국인 유학생들의 역할이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