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망치로 차 유리 깨고 발작 운전자 구조한 30대 '시민 영웅'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4-04-16 04:36:15

기사수정

감사패 받은 전 씨/사진=울산소방본부 제공[박광준 기자] "또 비슷한 일이 일어나도 주저하지 않고 사람을 구하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차 안에서 발작을 일으킨 운전자를 유리창을 깨고 구조한 '시민 영웅'의 활약이 뒤늦게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다.


15일 울산소방본부에 의하면 지난달 28일 오후 10시 26분쯤 울산시 남구 달동 한 마트 앞 도로 한 가운데 차 한 대가 갑자기 정차했다.


차는 2분 가까이 그대로 정차해 있었고, 다른 차들은 해당 차를 아슬아슬하게 피해 지나가는 상황이 이어졌다.


마침 차를 몰고 그곳을 지나던 전 모(33) 씨는 경적을 울려도 정차한 차가 움직이지 않자 본능적으로 확인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차에서 내려 정차한 차로 다가간 전 씨의 눈에는 뇌전증 질환으로 발작하는 있는 운전자 A(50대) 씨의 모습이 들어왔다.


전 씨는 지체 없이 119에 신고해 상황을 설명한 후 구조대를 기다렸지만, 갑자기 A 씨의 차가 출발해 주차된 차를 추돌하는 상황이 발생했다.


전 씨는 운전자의 발작으로 차량 제어가 제대로 되지 않는 긴박한 상황이라 판단했다.


그는 당시 현장에 함께 있던 마트 업주로부터 건네받은 망치로 망설임 없이 차 유리를 깼고, 문을 열어 A 씨를 구조하는 데 성공했다.


당시 현장에 있던 다른 시민들도 전 씨에게 힘을 보탰다.


A 씨는 곧 도착한 119구급대에 의해 병원으로 이송됐고, 현재는 퇴원해 통원 치료를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 씨는 "당시 안에 있는 환자를 구출하고 차를 멈춰야 하는데 망치로 유리를 깨는 것 말고는 다른 방법이 생각나지 않았다"면서, "생각보다 유리가 안 깨졌지만 큰 어려움은 없었다"고 말했다.


그는 "평소 스포츠센터에 근무해서 어느 정도 인명 구조나 안전 교육에 배경지식이 있었다"면서, "추후에 또 비슷한 일이 일어나더라도 주저하지 않고 인명을 구하는 데 앞장설 것 같다"고 말했다.


울산 남부소방서는 위기 상황 속에서 시민을 구출한 전 씨의 공로를 인정해 오늘 감사패를 수여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천년 역사향기더보기
 박정기의 공연산책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