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새꿈 청소년 무료건강검진 지원
  • 민병훈 기자
  • 등록 2024-04-06 04:38:58

기사수정


[민병훈 기자] 충남 아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김미경)에서는 청소년의 건강검진을 무료로 지원한다.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들은 사회.경제적으로 취약하면서 돌봄 지원원 서비스 미비, 사회적 무관심 등 다양한 이유로 건강관리에 소홀한 경우가 많아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무료 건강검진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9세 이상 18세 이하 새꿈 청소년은 3년에 한 번씩 전액 무료로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기본검진 항목으로 신체 계측, 혈액검사, 소변검사, 시력 및 청력검사, B형 간염 및 C형 간염 등 검진을 받을 수 있고 선택 검진으로 치과 검진 및 산부인과 검진도 받을 수 있다. 


새꿈 청소년들이 편하게 병원을 방문할 수 있도록 교통편이 좋은 제일조은내과와 유앤항 외과에서 검진을 받고 있으며 지난해 기준 아산시 새꿈 청소년 33명이 검진을 받고, 검진 결과 이상 소견 시 추적관찰 및 재검을 받을 수 있다. 


학교 밖 지원센터에서는 보다 많은 새꿈 청소년들이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독려 전화와 적극적인 sns홍보 활동을 하고 있으며 센터에 등록한 청소년과 지도자가 함께 내원해 검진받도록 안내하고 있다. 


청소년 A(16세) 양은 “학교를 다니는 청소년들만 검진을 받을 수 있는 줄 알고 검진에 대해 신경 쓰지 않았는데 학교 밖 센터에서 검진을 무료로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해주셔서 너무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업중단 청소년들의 학력취득을 위한 검정고시 수업, 직업체험, 검정고시로 대학가기 입시상담, 진로상담 및 검사 등을 통한 취업연계 지원 받을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천년 역사향기더보기
 박정기의 공연산책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