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꿈.달.아 자격증 취득반에서 합격자 배출
  • 민병훈 기자
  • 등록 2024-03-30 20:50:11

기사수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꿈달아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단체사진[민병훈 기자] 충남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관장 배정수)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꿈·달·아’는 겨울방학 프로그램 중 역사와 ITQ 자격증 취득반을 운영해 지난달 17일 제69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및 이달 9일 제 3회 ITQ 아래한글 정기시험에서 총 9명의 합격자를 배출하는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 


자격증 취득 과정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의 자격증 취득을 통해 청소년의 성취감과 역량을 키우기 위해 운영된 프로그램이다.


참여 청소년은 우리 역사에 관한 관심을 제고하고, 한국사 전반에 걸쳐 역사적 사고력을 기르는 시간을 가졌고, 정보화 시대에 청소년이 갖추면 유용한 정보 기술 능력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지고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다. 


자격증을 취득한 청소년은 제69회 한국사 능력검정 기본 5급 1명, 제 3회 ITQ 아래한글 정기시험은 A등급 5명, B등급 2명 C등급 1명이다.


자격증을 취득한 청소년은 “방과후아카데미 겨울방학 역사와 ITQ 수업을 들으면서 한국사에 관심을 가지게 됐고 자격증까지 도전해보게 되었는데 자격증 취득까지 하게 되어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꿈달아 ITQ시험 단체사진또 다른 청소년은 “방과후청소년들과 매일 정해진 과제를 함께 공부하고 수업 전과 주말에도 센터에 나와 연습하며 자격증 취득까지 할 수 있었다"면서, "ITQ 수업을 들을 수 있게 해준 꿈.달.아와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 너무 감사하다.”고 밝혔다.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속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의 자기 계발과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이번 자격증 취득을 통해 청소년의 성취감 향상과 진로 방향을 제시했다.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여성가족부와 아산시가 함께 추진하는 국가정책사업으로 참여 청소년에게 보충학습, 교과 학습, 전문 체험활동, 진로 탐색, 급식 및 심리검사 등의 생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는 현재 중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2024년 신입생을 추가 모집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천년 역사향기더보기
 박정기의 공연산책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