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GM 창원공장 정전으로 공장 가동 중단...장기화 시 피해 클 듯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4-03-27 08:48:12

기사수정

한국GM 창원공장/사진=한국GM 제공[박광준 기자] 한국GM 창원공장이 지중 송전선로 설비 고장에 따른 정전으로 공장 가동이 멈췄다.


한국전력 경남본부와 한국GM에 의하면 지난 24일 오전 6시경 창원시 성산구 삼정변전소에서 전기를 공급받는 한국GM의 지중 송전선로 접속함이 원인을 알 수 없는 이유로 파손됐다.


접속함은 전기 설비 사이를 이어 주는 매개체 역할을 한다.


접속함 파손으로 한국GM 창원공장에 전력 공급이 중단되면서 공장 가동이 멈춰 차량 생산도 중단됐다.


같은 변전소에서 전기를 공급받는 인근 공장들은 별다른 문제 없이 가동되고 있다.


한국GM 창원공장은 휴일인 24일 정전으로 직원 출근일인 지난 25일부터 공장 가동이 중단됐다.


다만, 26일은 노조 창립일이어서 현장 인력이 출근하지 않아 자동차 생산을 하지 않았다.


이 공장에서는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차량을 하루 1천 대를 생산한다.


정전이 장기화하면 피해가 상당할 것으로 한국GM은 보고 있다.


한국GM은 전력 공급 재개까지는 수일이 더 걸릴 수도 있을 것으로 우려한다.


정전 사태 이후 현장직 직원은 현재 출근하지 않고 있으며, 사무직 직원은 재택근무를 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창원시는 한국GM이 창원 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큰 점을 고려해 한전 경남본부에 조속한 전력 복구작업을 당부했다.


한전 측은 전력 공급이 중단된 구간은 한국GM이 직접 수리해야 하는 사설 구간이라면서도 단전 원인을 분석하고 전력 공급 복구방안을 마련하는 데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