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공의 면허 정지 처분 ‘유연화’...정부-의료계 대화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4-03-26 14:19:23

기사수정


[박광준 기자] 정부와 여당이 집단 행동에 나선 전공의들의 면허 정지 처분을 두고 '유연한 처리 방안'을 모색하면서, 원칙적으로 26일부터 예정됐던 처분이 사실상 보류됐다.


조규홍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은 25일 "의료 현장을 이탈한 전공의의 행정 처분에 대한 유연한 처리 방안을 당과 협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부 관계자는 "여당과 '유연한 처리' 방안에 대한 구체적 논의를 해야 할 것"이라면서, 그 전까지는 처분이 유예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24일 윤석열 대통령이 전공의들의 면허정지 처분과 관련해 "당과 협의해 유연한 처리 방안을 모색해달라"고 지시한 데 따른 것이다.


정부는 이에따라 의료계와의 대화 협의체를 꾸리기 위한 실무 작업에 나섰다.


또 한덕수 국무총리는 26일 오후 서울대 의대에서 의료계 주요 관계자들을 만나 현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하지만 의사단체의 반발 움직임은 계속되고 있다.


각 의대 교수들은 전날부터 외래 진료를 줄이고 주 52시간 근무에 들어갔고, 19개 의대 교수 비대위도 앞서 예고한 대로 사직서 제출을 시작했다.


서울아산병원과 연계한 울산의대에서는 25일 교수 430여 명이 사표를 냈고, 연세대와 서울대 의대에서도 사직서를 제출하기 시작했다.


전국의대교수협의회(전의교협)는 지난 24일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과의 만남에 대해 "입학 정원 및 배정은 협의 및 논의의 대상도 아니며, 대화하지도 않았다"면서 증원 철회를 전제로 한 대화를 제안했다.


다만, "백지화가 '0명'이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면서, 숫자를 줄이면 증원 자체를 받아들일 수 있음을 시사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