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제1회 컴퍼스 포럼(COMPASS Forum) 개최
  • 민병훈 기자
  • 등록 2024-03-11 14:28:47

기사수정


[민병훈 기자]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강희준 센터장)는 충남 엔젤 및 벤처투자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충청남도와 충남 공공.민간과 함께 ‘컴퍼스 포럼(COMPASS Forum)’을 정기적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컴퍼스 포럼(COMPASS Forum)’은 창업자의 나침반(Compass)이 되어 창업 성공의 길을 찾도록 도와주는 충남 네트워크 플랫폼으로, 오는 12일을 시작으로 매월 셋 째주 화요일 16시에 개최된다.


‘3월 컴퍼스 포럼(COMPASS Forum)’은 2024년 상반기(3월~7월)는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책임 주관이 되어 충남창업마루나비에서 진행될 예정이고, 하반기(8월~11월)는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책임 주관이 되어 천안그린스타트업타운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제1회 컴퍼스 포럼은 ‘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제언’이라는 주제로 충남 지역 투자생태계의 현황과 추진 방향성에 대해 한국엔젤투자협회 김채광 부회장의 강연이 진행된다. 


이어 충남 스타트업 ▲앤리시 ▲주식회사 플랙티컬 ▲(주)이모디엄 순서로 IR 피칭이 예정돼 있다. 3개의 스타트업 피칭이 마무리된 후에는 청중단의 피드백을 통해 투자 유치를 위한 후속 미팅 등 유의미한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강희준 센터장은 “컴퍼스 포럼(COMPASS Forum)을 통해 많은 창업가들이 고민을 덜고, 성장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최근 도(道)에서 벤처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난해보다 20배 많은 출자금이 투입, 충남의 많은 혁신기업을 투자할 수 있는 기틀이 마련되었다고 생각한다.”면서, “도내 우수 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충청남도의 벤처 생태계 최전방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3월 컴퍼스 포럼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또는 온라인 설문조사(https://url.kr/vblog5)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매월 셋째 주 화요일 정기 개최되는 컴퍼스 포럼(COMPASS Forum)은 ▲충청남도가 주최하고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한국자동차연구원 ▲ABL기술사업협동조합 ▲한국엔젤투자협회 충청권 엔젤투자허브 ▲충남테크노파크가 공동으로 주관하여 충남의 창업생태계를 더욱 공고히 다질 전망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천년 역사향기더보기
 박정기의 공연산책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