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충남북부상공회의소, 2024년도 경제계 신년교례회 개최
  • 민병훈 기자
  • 등록 2024-01-06 07:57:20

기사수정


[민병훈 기자] 충남북부상공회의소(회장 문상인)는 5일 오전 11시 충남북부상공회의소 10층 대회의실에서 2024년도 경제계 신년교례회를 열고 갑진년 새해의 힘찬 출발을 다짐했다.


이날 열린 경제계 신년교례회에는 김태흠 충청남도지사, 유재성 충청남도 경찰청장, 박상돈 천안시장, 박경귀 아산시장을 비롯한 유관기관.경제단체장, 기업인 대표 등 각계인사 200여 명이 참석했다.


문상인 충남북부상공회의소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새해 우리 지역경제는 대외의 어려운 여건으로 회복 속도가 더딜 것으로 예상되지만 기업인 모두가 우리 경제의 주역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끊임없이 도전하고 혁신적으로 대응해 나간다면 빠른 시일내 어려움을 극복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끝으로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에 정부를 비롯한 관계 기관들의 적극적이고 다각적인 협조”를 당부하고, “최근 매우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 기업인들에게 위로와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경제 회복을 위해 모두가 함께 나아가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태흠 충청남도지사는 신년사를 통해 “어려운 경제 상황속에서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애써주신 기업인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고, 올 한해도 어려움이 있더라도 극복을 해내서 용이 승천하는 것처럼 우리 기업들이 모두 성장을 하고 발전하는 그런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기업들의 해외 시장진출과 유치를 위해 더 많은 노력을 할 것"이라면서, "기업인들이 관심이 많은 컨벤션 센터는 올 하반기에는 착공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기업인들에게 유용한 시설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참석자들은 갑진년 새해를 맞아 덕담과 인사를 주고받으면서 지난 한 해를 돌아보고 2024년 새로운 힘찬 도약과 지역 경제의 재도약을 염원하고 희망찬 미래를 열어가자고 다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천년 역사향기더보기
 박정기의 공연산책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