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스트론시큐리티, 국내 최초 클라우드 API 및 에이전트 결합형 보안 솔루션 GS 인증 획득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1-08-30 07:33:36

기사수정
  • 클라우드 연동 방식 워크로드 보안 솔루션 중 국내 최초 인증 획득


[이승준 기자] 클라우드 보안 전문기업 ‘㈜아스트론시큐리티(대표 조근석)’는 자사 제품 ‘아스트론 클라우드 워크로드 보안 솔루션 Ver2(ASTRON-CWS Ver2)’이 국내 클라우드 연동형 보안제품 중 국내 최초로 GS 1등급 인증을 획득했다.


최근 클라우드 산업은 4차산업혁명 시대에 메타버스 등과 연계돼 급성장하고 있다. 공공분야에서도 2025년까지 국내 모든 행정과 공공기관 정보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전환하기로 추진하고 있는 만큼 IT 핵심산업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다. 다만, 보안 문제가 클라우드 성장에 방해요인으로 자리잡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아스트론시큐리티는 이번 GS 인증을 통해 해당 요인의 솔루션을 제공해 나갈 방침이다. 아스트론시큐리티의 ‘ASTRON-CWS Ver2’는 클라우드에서 기본적인 자산, 계정, 보안설정 등의 변경상황을 실시간으로 감시하고, 이상행위 발생 시 관리자에게 자동으로 통보함으로써 변동성이 심한 클라우드 보안 운영의 안정성을 제공해준다.


또한 AWS, Azure 등 멀티 클라우드를 완벽하게 지원할 뿐만 아니라 기능별 대시보드, 보안 토폴리지 등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 환경을 구현해낸다.


특히 GS 인증 획득을 시작으로 공공 클라우드 시장 진출도 본격화한다. 마이 데이터 사업을 비롯해 통합센터사업, 지자체 클라우드 전환사업 등 다수의 공공 프로젝트를 지원함으로써 국민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데 일조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다.


아스트론시큐리티 조근석 대표는 “클라우드는 여러 가지 기능을 소프트웨어적으로 제공해 편리한 부분이 있으나, 반대로 많은 기능을 설정 값으로 관리하다 보니 사용자 실수가 잦고 설정 오류가 종종 발생했다”면서, “이번에 GS 인증을 획득한 ‘ASTRON-CWS Ver2’는 해당 부분까지 정밀하게 관리하기에 운영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아스트론시큐리티는 국내 클라우드 보안 전문기업으로, 차세대 클라우드 워크로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그 가치를 인정받아 안랩, KB인베스트먼트로부터 투자 유치에 성공했고, TIPS(민간주도형 기술창업지원) 사업에도 선정되는 등 해당 분야에서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강소일반더보기
 중소·중견더보기
 벤처기업더보기
 소상공더보기
 창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