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 모터스포츠 적극 지원”..국제자동차연맹(FIA) 나탈리 로빈 CEO 방한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4-04-01 10:49:10

기사수정

국제자동차연맹(FIA) CEO 내한 미팅[이승준 기자]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 협회장 강신호)는 국제자동차연맹(FIA)CEO 나탈리 로빈(Natalie Robyn)이 한국을 방문해 국내 모터스포츠 현황에 대해 논의했다고 3월 29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2024 Tokyo E-Prix 대회 참관으로 일본 스케줄 수행 중에 KARA의 미팅을 위해 방문했다고 알려졌다.

 

미팅에는 나탈리 로빈 CEO와 대한자동차경주협회 경욱호 이사임언석 이사 및 임직원이 참석하여 해외 모터스포츠 현황 및 FIA의 운영사항, ASN(대한자동차경주협회추진 및 발전방안 등에 대한 주제와 특히 국내 모터스포츠 현황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있었다.

 

주요 내용으로 한국은 자동차 산업 강국임에도모터스포츠는 그에 걸맞은 규모를 갖고 있지 못한 현황과 이에 대한 개선 및 발전 방안에 대한 논의와 함께 국제 대회 유치의 필요성과 협력 방안에 대해 의미 있는 이야기를 나눴다.

 

이에 나탈리 로빈 CEO “한국 모터스포츠 시장은 해외에 비해 규모가 적지만 모터스포츠 발전 가능성이 큰 국가로 항상 높은 순위에 있는 만큼 잠재력과 성장가치를 가지고 있는 것 같다”면서, 최적의 인프라와 높은 경기운영 능력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협회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국제자동차연맹(FIA) 1904년 설립돼 전 세계 240여개 회원국을 거느리고 있는 UN 협력 국제 기구이며, 2022FIA의 첫 번째 CEO로 임명된 나탈리 로빈은 현재 기관 행정재정 등 전반적 운영을 추진하고 있다.

 

이달 초 ’FIA 모터스포츠 펀딩 프로그램(FIA Motorsport Funding Program)’ 내 협회가 신청한 모터스포츠 ESG 시스템 구축’ 관련 프로젝트를 올해의 프로젝트로 승인하면서 협회의 활동을 적극 지지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엘리트체육더보기
 축구더보기
 야구더보기
 생활체육더보기
 전통무예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