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 2023 브리즈번 작가 축제 주빈국 참가...정보라.박상영.배수아 초청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3-03-30 05:40:11

기사수정

사진 출처 : 브리즈번홈페이지, 네이버프로필 캡처 [이승준 기자] 우리나라가 2023 브리즈번 작가 축제(Brisbane Writers Festival)에‘주빈국(Country of Focus)으로 참여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주시드니한국문화원, 한국문학번역원,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과 함께 오는 5월 10일부터 14일까지 호주 브리즈번에서 열리는 브리즈번 작가 축제에 주빈국으로 참여해 세계 문학계에 K-문학의 매력을 한껏 뽐낼 예정이라고 밝혔다.


호주 브리즈번에서 해마다 5월경 개최되는 '브리즈번 작가 축제'는 올해 61회를 맞을 만큼 오랜 역사를 자랑하며, 축제기간에 160여 개 세부 행사가 열리는 대규모 문학축제이다.


소설 부문에서는 지난해 부커상 인터내셔널 부문 최종후보에 오른 '저주 토끼'의 정보라 작가와 1차 후보에 오른 '대도시의 사랑법'의 박상영 작가, 독특한 문체와 스타일로 사랑받는 배수아 작가가 초청됐다.


또 솔직하고 역동적인 문체를 가진 김민정 시인이 참가해 시 낭독과 퍼포먼스 행사로 K-문학의 다채로운 면모를 선보일 예정이다.


'브리즈번 작가 축제'의 아동.청소년 대상 프로그램인 '워드 플레이(Word Play)'를 위해 아동 문학·그림 작가 두 명도 브리즈번을 찾는다.


일러스트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이지현 작가와 이기훈 작가가 호주의 어린 독자들을 만나 미술 활동 프로그램, 작가와의 토론 등 아동.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계 미국인 작가이자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는 크리스 리(Krys Lee)도 축제에 참여해 세계 작가들과 '공감'을 주제로 대담을 나눈다.


'브리즈번 작가 축제'는 지난해부터 인도-태평양 국가 가운데 주빈국을 선정해 해당 국가를 집중 조명하고 있으며, 올해는 K-문학의 눈부신 성과를 바탕으로 대한민국이 그 주인공이 됐다.


멜리사 베이츠(Melissa Bates) 축제 CEO는 "올해 중점국가로 선정된 한국은 다양한 문화적 측면에서 주목받고 있으며, 문학도 그중 하나라고 생각한다."면서, "한국 문학의 역동성을 고려하면 올해 중점국가 프로그램은 매우 흥미로울 것"이라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한국의 전통사찰더보기
 박정기의 공연산책더보기
 조선왕릉 이어보기더보기
 한국의 서원더보기
 전시더보기
 한국의 향교더보기
 문화재단소식더보기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