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문화재단,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상반기 공모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3-01-19 16:52:58

기사수정

수원문화재단[이승준 기자] 수원문화재단(대표 김현광)은 18일부터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상반기 공모를 실시한다.


2023년 수원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은 지역 문화예술인 및 단체의 자율적이며 다양한 문화예술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것으로 상반기에는 4개 사업을 진행한다.


‘문화예술 창작지원사업’은 지역 전문예술인(단체)의 창작활동 활성화를 위한 사업으로 △연극.무용.다원 △음악.전통 △시각 총 3개 분야를 공모한다. 응모는 미발표 신작에 한해 가능하고, 사업비는 총 8,000만 원으로 건당 최대 지원금은 분야별로 상이하다.


‘유망예술가 지원사업’은 지역 신진예술가 및 단체의 창작활동 활성화를 위한 사업이다. 공연, 시각 총 2개 분야를 공모하고, 활동경력 5년 이내 예술가 및 단체의 창작 및 실연, 사전연구에 대해 지원한다. 사업비는 총 3500만 원으로 건당 최대 지원금은 사전연구는 500만 원 창작 및 실연은 1000만 원으로 차등 지원한다.


‘경기예술활동 지원사업’은 경기문화재단과 협력해 추진하는 지원사업으로 ▷전문예술분야의 예술활동 지원 ▷관내 지역공동체와 연계한 예술프로젝트 지원 ▷수원지역 문화기반시설과 문화거점에서 실행되는 문화예술 기획 프로그램에 대해 공모한다. 사업비는 총 1억 4000만 원으로 건당 최대 1000만 원까지 차등 지원한다.


‘형형색색 문화예술지원사업’은 지역의 문화예술활동 활성화를 위한 사업이다. ▷연극.무용.다원 ▷음악.전통 ▷시각 총 3개 분야를 공모한다. 사업비는 총 1억 2000만 원(상하반기)으로 건당 최대 400만 원까지 차등 지원한다.


자격요건은 경기예술활동 지원사업을 제외한 3개 사업 모두 공고일 현재 수원시에 소재하고 있는 예술단체 또는 수원시에 주민등록이 돼있는 예술인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경기예술활동 지원사업은 경기도에 주민등록이 돼있는 예술인 또는 경기도 소재 문화예술단체로 지원사업 활동을 수원지역에서 실시할 수 있어야 한다. 사업 기간은 오는 4월부터 10월까지이다.


문화예술창작지원사업과 형형색색 문화예술지원사업의 문학 분야는 하반기에 공모를 진행한다.


접수는 이달 30일부터 다음 달 1일 18시까지 3일간 수원문화지도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를 진행한다.


재단 관계자는 “수원의 문화예술 생태계 활성화와 문화예술 창작환경 조성에 재단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한다”면서, “문화예술 창작 및 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자 하는 문화예술인과 단체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한국의 전통사찰더보기
 박정기의 공연산책더보기
 조선왕릉 이어보기더보기
 한국의 서원더보기
 전시더보기
 한국의 향교더보기
 궁궐이야기더보기
 문화재단소식더보기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