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속초문화예술TV’와 함께 한 해를 돌아보며 Remind of 2022 SOKCHO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2-12-18 13:19:34

기사수정


[이승준 기자] (재)속초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병선)은 속초시민에게 폭넓은 문화 향유를 위해 관내 예술인.단체들의 공연 및 전시 등을 신청 접수 받아 영상 녹화 및 생중계로 송출하는 영상 콘텐츠 제작 지원사업으로 ‘속초문화예술 TV’사업을 2년째 진행하고 있다.


‘속초문화예술TV’사업은 올해 상.하반기로 나눠 3월과 7월 총 2회 참여단체 모집 공고를 통해 총 12개 단체가 사업에 참여했고,  참여 단체는 설악문우회(갈뫼), 속초사자놀이보존회, 뮤직인, 한국국악협회 속초지부, 극단 파람불, 쓰담속초, 앙상블 현, 우나소토 앙상블, 갯마당, 한국공예미술협회(풀묶음미술관), 홍정기, 설악문화예술포럼이다.


2022년 한 해 동안 ‘속초문화예술TV’사업으로 제작된 영상은 총 16건으로 누적 노출 수 약 100,000회, 누적 조회 수 약 8,000회를 기록하면서, 속초의 문화예술 공연의 발자취를 남기기 위해 노력했다.


특히, 2022년 한 해를 돌아보기 위해 ‘속초문화예술TV’사업의 결산 영상으로‘Remind of 2022 SOKCHO’를 제작해 공개됐다. 일년 동안 진행한 문화예술 행사 및 공연을 회상하고, 각 단체 대표자들이 말하는 ‘나에게 속초란?’, ‘앞으로 단체의 행보’ 등의 이야기를 주제로 담고 있다. 속초문화예술TV의 필요성과 예술인.단체는 속초문화예술TV를 통해 영상으로 기록하고 공유하는 것에 감사를 품고 있다.


또한,‘Remind of 2022 SOKCHO’영상을 마련하면서 내년 속초시 시승격 60주년을 연계해 깜짝 퀴즈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벤트는 지난달 30일 부터 이달 11일까지 진행했고,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속초문화관광재단 공식 채널인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재단 관계자는 “시민의 폭넓은 문화예술 향유를 위해 기록적 가치가 높은 양질의 문화예술을 아카이빙해 속초문화예술TV를 통해 문화적 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하면서 속초 문화예술인들의 활동을 좀 더 폭 넓은 방식으로 아카이빙 하겠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한국의 전통사찰더보기
 박정기의 공연산책더보기
 조선왕릉 이어보기더보기
 한국의 서원더보기
 전시더보기
 한국의 향교더보기
 궁궐이야기더보기
 문화재단소식더보기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