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HDC현대산업개발, 음성 아이파크 분양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2-12-10 16:27:23

기사수정
  • 음성 아이파크 9일 모델하우스 개관...773가구 공급, 604가구 일반분양, 임대 169가구


[이승준 기자] HDC현대산업개발(대표 최익훈)은 9일 ‘음성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을 열고 아파트 773가구를 공급한다. 


음성 아이파크는 충청북도 음성군 맹동면 본성리 401-22, 360-25번지 일원에 들어선다. 지하2층~지상29층, 8개 동, 전용면적 84㎡·113㎡·177㎡, 총 773가구 규모다. 이번에는 604가구를 일반에 분양하면서 추후 분양 예정인 ‘음성 2차 아이파크’와 합해 총 1,653가구 규모의 브랜드 타운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음성 아이파크는 음성의 첫 번째 아이파크 브랜드 단지로 높은 상징성과 차별화된 설계 및 상품성을 갖출 예정이다. 먼저 전 가구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고, 선호도가 높은 4Bay의 판상형 평면으로 공급한다. 


또 1.47대의 넉넉한 주차 공간을 제공하고, 기존 음성 지역과 충북혁신도시 입주 단지에서는 볼 수 없었던 캠핑장·키즈 라운지·사우나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계획돼 있다. 여기에 드레스룸과 알파룸 등(일부 가구 제외) 넉넉한 수납공간 설계로 차별화를 선보이며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음성 아이파크 공용공간에는 보안성을 높이고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기술들이 도입될 예정이다. 보안 강화를 위해 공동현관에 안면인식 출입 통제 시스템과 주차장 내부에 1,200만 화소 전방위 CCTV를 설치하는 등 범죄예방 건축설계가 적용된다. 


또 공용부에서 에너지사용을 줄이고 전기요금 부담을 낮춰주기 위해 지하 주차장 통로에 차량이나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밝기를 조절해주는 주차장 LED 조명제어 시스템과 태양광 발전설비가 적용된다. 아울러 전기차 충전소 등 친환경 설비도 설치될 예정이다.



음성 아이파크가 위치한 음성군은 수도권과 충북 경계선에 자리해 서울로 접근성이 우수하다는 장점이 있다. 서울 접근성이 좋은 만큼 인근에 다수의 기업이 들어서는 추세다. 


한국산업단지공단 자료에 의하면, 음성군에는 금왕·원남산업단지 등 12개의 산업단지와 금왕농공단지 등 3개의 농공단지가 있다. 지난해 기준 총 15개 산업·농공단지에 약 1만 명이 종사하고 있으며, 성본산업단지·금왕테크노산업단지 등 8개의 산업단지가 추가로 조성될 예정으로 상주인구는 더욱 증가할 전망이다. 

  

교통 여건으로는 단지 인근의 21번 국도를 통해 중부, 평택제천고속도로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이와 함께 충북혁신도시에는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사업에 따라 GTX-A 노선과 연결되는 수도권 내륙선(동탄~충북혁신~청주공항)의 사전타당성조사 용역이 진행 중이고, 중부내륙철도 지선(감곡~충북혁신~청주공항)도 5차 국가철도망 계획으로 추진하고 있어 개통 시 기존에 추진 중인 수광선(수서~광주간 복선전철) 등과 연결돼 광역 교통망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고객들께 안전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도록 음성 아이파크를 포함한 전체 아이파크 아파트를 대상으로 안전.품질 보증 기간을 30년으로 확대 적용했다. 또한 세대 내에서 조명 밝기와 색상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스마트 LED 감성 조명과 외부에서 스마트폰을 통해 조명.난방.환기 등을 원격 조절하는 기능 등을 담은 거실 월패드, 입주민 차량이 단지에 진입할 때 주차장 내 선호구역 가운데 중 빈 공간을 스마트폰으로 안내해주는 빈 주차공간알림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아이파크의 품질과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음성 아이파크 견본주택은 충북 음성군 맹동면 두성리 1124번지(국가기술표준원 맞은편)에 마련됐다. 음성 아이파크는 9일 분양을 시작해 청약 접수는 이달 19일부터 20일까지이고, 당첨자발표는 26일이다. 정당계약은 내년 1월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진행할 예정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경제일반더보기
 기업·산업더보기
 금융더보기
 부동산더보기
 뷰티더보기
 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