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DGB대구은행, ISO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 및 ISO37301(준법경영시스템) 인증 동시 취득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2-12-02 14:56:48

기사수정

좌로부터)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 임성훈 DGB대구은행장[이승준 기자] DGB대구은행(은행장 임성훈)은 2일 한국표준협회(회장 강명수)로부터 ISO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 및 ISO37301(준법경영시스템) 인증을 동시에 수여받았다고 밝혔다. 


ISO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과 ISO37301(준법경영시스템)은 윤리경영, 부패방지, 규범준수 및 이와 관련된 리스크 대응 체계 확립 등을 위한 국제표준이다.


DGB대구은행은 윤리강령 제정과 윤리 실천 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윤리경영 및 준법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조직문화를 지속적으로 구축하고, 부패방지 및 규범준수 리스크의 분석과 평가를 통한 내부통제 관리체계 구축을 인정받아 본 인증을 취득하게 됐다. 


국내 대표 ISO표준 인증기관인 한국표준협회의 심사를 거쳐 ISO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과 ISO37301(준법경영시스템) 인증을 동시에 취득함으로써 ESG경영 지속 실천을 위한 글로벌 수준의 부패방지 및 준법 경영시스템과 내부통제 체계가 구축.운영되고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아 대내외 신뢰성을 확보했다는 평가다. 


이날 오전 수성동 본점에서 실시된 인증서 수여식에서 강명수 회장은 “DGB대구은행의 ISO37001 및 ISO37301의 동시 인증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이번 인증을 통해 윤리.준법경영 및 더 나아가 지속가능경영를 실천하는 금융의 핵심 선도자로 더욱 발전하기를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임성훈 은행장은 “이번 국제표준 인증은 DGB대구은행 전 임직원이 윤리경영 및 규범준수 실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라면서, "앞으로도 부패방지 및 준법경영시스템 인증을 바탕으로 고객 등 기타 이해관계자와의 신뢰를 더욱 더 두텁게 하고 글로벌 수준의 윤리경영 문화를 선도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경제일반더보기
 기업·산업더보기
 금융더보기
 부동산더보기
 뷰티더보기
 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