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NHN링크, 연극.뮤지컬 공연장 ‘링크아트센터’ 대학로에 개관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2-11-30 06:39:57

기사수정


[이승준 기자] 공연, 전시, 스포츠 예매 서비스를 제공하는 NHN링크㈜가 서울 종로구 대학로에 연극, 뮤지컬 공연장 ‘링크아트센터’를 다음 달 14일 개관한다고 밝혔다.


링크아트센터는 기존에 공연장으로 운영된 동양예술극장 자리에 새로 지었고, 약 500석 규모의 페이코홀과 약 400석 규모의 벅스홀 두 곳을 갖췄다.


운영은 NHN링크(구 NHN티켓링크)와 공연제작사 아떼오드(대표 송은도, 동아방송예술대학교 교수)가 맡는다.


개관을 기념해 다음 달 16일부터 약 40일 동안 ‘링크 페스타(LINK FESTA)’ 공연이 마련된다.


공연에는 창작진 김은영, 민활란, 신은경, 채현원 감독이 다양한 아티스트와 함께한다.


뮤지컬 배우 고훈정, 김찬호의 공연을 시작으로 ▲박좌헌, 신주협, 김찬종, 반정모, ▲장지후, 임준혁, 배나라, ▲민경아, ▲원종환, 김대종, 최호중, 이경욱, ▲최수진, 제이민, 나하나 등 한국 뮤지컬을 대표하는 배우 30여 명이 차례로 다채로운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또 중극장에서는 만나보기 힘들었던 성악가 조수미를 비롯해 피아니스트 유키 구라모토, 비올리스트 용재 오닐, 가수 임한별 등 각 장르를 대표하는 아티스트들의 콘서트도 마련된다.


링크아트센터는 “공연을 관람하기에 최적화된 공간을 만들고, 관객들에게 심리적으로 편안한 공연장이 되는 것에 중점을 뒀다.”면서, “양질의 공연을 향유하는 것을 넘어 예술과 사람이 교감할 수 있는 대학로의 상징적인 공간으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링크 페스타’ 세부 일정은 링크아트센터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한국의 전통사찰더보기
 박정기의 공연산책더보기
 조선왕릉 이어보기더보기
 한국의 서원더보기
 전시더보기
 한국의 향교더보기
 궁궐이야기더보기
 문화재단소식더보기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