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영사, 전쟁사례 바탕으로 핵심 마케팅 전략 터득하기 ‘전쟁, 혁신, 사람 그리고 전략’ 출간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2-11-01 00:18:36

기사수정

[이승준 기자] 출판사 박영사가 전쟁사례를 통해 기업 경영 전략과 핵심 마케팅 전략을 터득할 수 있는 ‘전쟁, 혁신, 사람 그리고 전략(저자 박정은.곽민순)’을 출간했다.  

이 책에서 언급하는 전쟁은 제2차 세계대전으로, 전쟁에서의 승리와 패배의 원인을 통해 기업 경영 전략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소개한다. 한정된 자원을 가지고 경쟁사보다 더 효율적으로 고객을 만족시킬 방법을 찾아서 성과를 더 잘 만들기 위한 기업 전략이다.


국가와 국가 간의 영토와 자원의 확보를 위해 전쟁을 치르는데 이 전쟁에서 이기는 방법에 관한 것이 전략이고 이것이 경영학 분야에도 차용돼 연구되기 시작한 것이 경영 전략이다. 오늘날 전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속도라고 한다. 기업 경영도 마찬가지로 가장 빠르게 기회를 선점하는 기업들이 가장 가치 있는 고객 needs를 찾아낼 수 있다. 


환경 변화에서 새로운 기회를 어떻게 발견할 것인지, 고객 가치를 전달·확신할 방법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서 기업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트렌드(trend)를 예의 주시하고 고객과의 의사소통이 원활히 이뤄지는 전략을 만들어야 한다. 치열한 기업 경쟁 속 이 책이 현대 기업 경영의 성공 사례가 되고 싶은 이들의 길잡이 역할을 해낼 것이다.

전쟁, 혁신, 사람 그리고 전략, 출판사 박영사

저자는 경영의 핵심인 전략이 전쟁에서 비롯됐고, 경영과 전쟁은 많이 닮았다고 말하면서 제2차 세계대전에서 운명을 결정지은 주요 전쟁을 소개한다. 단순히 전쟁을 소개해주는 것이 아니라 전쟁 사례와 경영 사례를 손자병법과 같은 고전적인 전략서와 현대의 경영학적인 관점에서의 이론으로 연결한 마케팅 전략에 관한 내용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흥미롭고 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장군 및 CEO 등 전략을 진두지휘했던 지도자들의 이야기를 통해 리더십에 대한 교훈도 얻을 수 있게 했으며, 실제 기업 현장의 자문과 컨설팅 경력이 풍부한 저자의 인사이트를 통해 실제 성공 사례 및 실패 사례도 함께 살펴봄으로써 다양한 관점에서 전략에 대한 시사점을 얻을 수 있게 했다.

마지막으로 저자들은 “전쟁 전략을 통해 마케팅 전략을 쉽고 흥미롭게 배우고 싶은 리더들과 전략·기획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실무자 그리고 전략경영과 마케팅 전략에 관심이 있는 미래의 조직의 구성원인 학생들에게 책을 권한다”면서, “이 책이 기업 경영에 관련한 모든 사람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바람을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천년 역사향기더보기
 박정기의 공연산책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