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 진로코칭센터 전문직업교육 여름학기 프로그램 수료식
  • 박광준
  • 등록 2022-09-08 14:56:51

기사수정


[박광준 기자] 청소년 중심, 청소년 자치, 청소년 주도적으로 운영되는 청소년 전용공간인 아산시청소년재단(이사장 심장근)의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지명근)은 지난달 27일 진로코칭센터 전문직업교육 여름학기 프로그램 수료식을 진행했다.


전문직업교육 여름학기 프로그램은 관내 청소년(14~25세)들의 전문직업교육을 통해 자기개발 및 자기주도적 진로탐색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으로 네일아트팁디자인개발과정, 디저트신메뉴개발과정, 바리스타자격과정, 원볼펫베이커리과정, 핸드드립자격과정의 총 5개의 프로그램을 통해 분야별 수료 및 자격(증) 취득으로 실무능력과 전문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 총 34명의 청소년들이 수료 및 자격(증)을 취득했다. 


이번 전문직업교육 여름학기 프로그램 수료식을 통해 각 분야별 수료 및 자격(증)을 취득한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 축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김태은 청소년은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적 지식과 실무능력을 습득할 수 있었고, 진로탐색의 기회를 경험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 지명근 관장은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며 앞으로도 진로와 관련된 다양한 전문직업교육 프로그램을 활성화해 청소년들이 많은 기회를 통해 자신의 꿈을 향해 더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 진로코칭센터의 전문직업교육 프로그램은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및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