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HDC현대산업개발, 수원 아이파크 시티의 마지막 아파트 분양
  • 우성훈 기자
  • 등록 2022-08-19 10:11:56

기사수정
  • 모델하우스 열고 10단지 아파트 공급면적 84㎡ 128세대 분양


[우성훈 기자] HDC현대산업개발(대표 최익훈)은 19일 ‘수원 아이파크 시티 10단지’의 견본주택을 열고 아파트 128세대를 공급한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 10단지는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 1340번지에 지하 2층, 지상 14층, 3개 동 128세대 규모의 아파트이며, 전 평형 84㎡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 아파트 공급은 수원 아이파크 시티에 공급되는 마지막 공동주택 물량으로 더 넓게 공간 활용이 가능한 특화설계와 함께 128가구 규모임에도 피트니스센터, 스터디라운지, 협업공간, 미팅룸, 휴게공간 등의 다양한 시설의 커뮤니티 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는 약 30만 평 부지에 공동주택, 주상복합, 단독주택 등 총 7,000여 가구 규모의 주거시설과 상업시설, 공공시설, 도서관, 생태공원 등이 어우러진 민간 도시개발 프로젝트로서, 세계적인 건축가 벤 판 베르켈과 네덜란드를 대표하는 조경 설계가인 로드베이크 발리옹 등이 참여해 차별화된 친환경 디자인 도시로 계획됐다. 


2009년 부지 동 측의 1·3단지 공급부터 이번 서 측 부지의 스트리트형 상업시설들이 함께 들어서는 12단지까지 입주가 완료되면 수원 아이파크 시티는 부지 전체가 순환하며 활력 넘치는 수원의 새로운 도시공간으로 한 단계 성장하게 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점포겸용주택과 단독주택용지까지 순차적으로 공급해 다양한 주거 형태와 테마가 있는 도시로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전 세대가 공급면적 84㎡로 이뤄진 수원 아이파크 시티 10단지는 넓은 공간 활용이 가능한 특화설계가 적용됐다. 84㎡ 네 가지 타입 모두 4BAY 판상형 구조와 맞통풍 구조 설계가 적용돼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아울러 침실 통합형(유상옵션)을 선택하면 침실 두 개가 연결되어 보다 넓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고, 84㎡ D타입에서는 주방 더블팬트리와 장식장을 선택할 수도 있다. 



자녀들 방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곳에는 반침장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파우더룸에는 넉넉한 수납장이 배치되는 등 입주민의 생활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드레스룸은 11자 형의 광폭으로 설치되어 온 가족의 사계절 옷들과 침대류까지 보관할 수 있을 만큼 넉넉한 공간을 제공한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 10, 11, 12단지는 장다리천을 따라 배치되어 친환경 주거 라이프와 스트리트 쇼핑 라이프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를 관통하는 2개의 생태하천 중 서 측에 있는 장다리천은 현재도 우시장천과 함께 산책로를 따라 트래킹이나 자전거 하이킹을 즐기는 입주민들의 교류와 힐링의 중심축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고, 어린이 공원인 꿈이랑 공원을 비롯해 풍부한 근린공원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 10, 11, 12단지에 더해지는 상업시설은 주민과 수원시민들이 걷고 싶은 거리로서 문화와 이벤트가 넘치는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를 선사하는 수원의 명소로 거듭날 전망이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 10단지 견본주택은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 1334번지에 마련됐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 10단지는 19일 분양을 시작해 청약 접수는 29일부터 9월 1일까지이고, 당첨자발표는 7일이다. 정당계약은 22일일부터 24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경제일반더보기
 기업·산업더보기
 금융더보기
 부동산더보기
 뷰티더보기
 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