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디지털대, 국가자격증 취득과정 운영 학과 ‘눈길’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2-08-14 09:19:18

기사수정


[박광준 기자] 오는 18일까지 2022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최종모집을 진행하고 있는 서울디지털대학교에서는 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을 개설.운영하고 있는 학과들의 지원율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8월 18일까지 2022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최종모집을 진행하고 있는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영수)가 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을 개설·운영하고 있는 학과들의 지원율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최근 발표된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재직근로자 선호 국가기술자격' 조사 결과에 의하면 기업 규모가 클수록 '자기개발, 자격수당 및 승진' 목적으로 자격을 취득한다는 응답 비율이 높았고 '업무수행능력 향상' 목적의 응시자 비율도 전 사업장 규모에서 비슷하게 나타났다. 


또 국가기술자격 종목은 '미용사', '정보처리기사', '화재감식평가기사', '위험물기능장' 등의 국가기술자격증 응시 비율이 높았다.


서울디지털대 IT공학부에서는 졸업 시 ‘공학사’ 학사학위 취득과 동시에 각종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IT 전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소방전기기사', '소방기계기사', '위험물질산업기사', '소방안전교육사' 등의 국가기술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하는 소방방재학과와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반도체설계기사’, ‘무선설비기사’, ‘정보통신기사’, ‘전자기사’, ‘임베디드기사’ 등의 국가기술자격증 취득과정 커리큘럼의 전기전자공학과가 눈길을 끈다. 


또한 졸업과 동시에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가능한 서울디지털대 사회복지학과에서는 ‘사회복지사’ 1급 시험 대비를 위해 시험 내용 종합 정리 교과목을 개발해 운영해 왔다. 


또 2022학년도부터 ‘지역아동센터 전문가’, ‘다문화가족복지전문가’ 자격증도 새롭게 선보여 해당 분야에서 필요한 통합적이고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이버대학 최초로 ‘공인회계사(CPA)’를 배출한 세무회계학과에서는 한국 공인회계사뿐 아니라 세무사, 국제재무분석사(CFA) 과정이 정규교과에 편성돼 있다. 


또 ERP회계컨설턴트, 회계관리 등 세무회계실무 공인자격 취득 과정과 IFRS 관리사, CFO 과정 등 다양한 세무회계 전문가 과정을 운영하고 있어 학생들이 재학 중에 각종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다. 


이 외에도 문화예술 관련 분야의 취업 교육 수요에 발맞춰 회화과, 디자인학과, 실용음악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등에서 미술, 디자인, 음악분야의 '문화예술교육사' 2급 자격증 취득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문화예술교육사’는 문화예술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문화예술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의미하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인정 하에 문화예술교육 관련학과 또는 경력을 갖춘 자가 문화예술사 교육과정을 이수하는 경우 문화예술교육사의 자격을 부여하고 있다.


안병수 서울디지털대 학생처장은 "우리 대학에서는 다양한 자격증 취득과정 등 연간 930여 개 전 과목 스마트폰 강의를 제공해 취업 현장과 학업을 병행하는 학생들을 지원하고 있다"면서, "시공간 제약이 없는 100% 온라인 수업, 시험을 통해 4년제 학사 학위뿐 아니라 각종 자격증을 취득해 취업, 이직, 자기개발 등 제2·3의 인생을 모색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이달 18일까지 △상담심리 △사회복지 △노인복지 △아동 △세무회계 △기계로봇공학 △컴퓨터공학 △소프트웨어공학 △정보보안 △소방방재 △미디어영상 △영어 △부동산 △회화 △디자인 △예술치료 △뷰티미용 △문화예술경영학과 등 34개 학과·전공에서 2022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최종모집을 진행한다. 입학 문의는 서울디지털대 입학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1644-0982), 카카오톡 상담을 통해 가능하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