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모세의 기적’이 일어나는 신비의 섬 '제부도'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2-07-04 23:18:25
  • 수정 2023-09-03 03:43:32

기사수정

제부도 매바위 석양[박광준 기자] 제부도는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앞 바다에 있는 작은 섬으로, 제부도는 ‘모세의 기적’이 일어나는 신비의 섬이다. 하루에 두 번씩 썰물 때면 바닷물이 양쪽으로 갈라져 섬을 드나들 수 있는 길이 열린다.


수도권에서 그리 멀지 않은 데다 교통이 편리해 가족 단위 1박 2일 휴양 여행지로 적당하고 물에 비친 낙조는 서해안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 가운데 하나로 꼽힌다.


제부도 게캐릭터 포토존‘아트파크’와 해안산책로의 ‘경관벤치’가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2017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각각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하는 등 디자인과 건축, 예술 등이 어우러진 ‘문화 예술의 섬’으로 거듭났다.


제부도는 2017년 경기 유망 관광 10선에 선정되었고, 한국관광공사가 2년에 한 번 선정하는 ‘2021~2022 한국관광 100선’에도 뽑혔다. 연 200만 명이 넘는 관광객이 찾아오는 경기도 서부해안 대표 관광지이다.


제부도 워터워크제부도 워터워크(Water walk)는 제부도 바다열림길 입구(구 제부도 매표소 자리)에 자리잡은 다목적 조망 시설이다. 제부도 바닷길이 열리고 닫히는 모습, 드넓은 갯벌 위에서 펼쳐지는 석양의 아름다움을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다. 


선착장 등대2017년 8월 ‘걷기 좋은 여행길 10선’에 선정된 제부도 제비꼬리길은 빨간 등대에서 해안 데크와 탑재산 능선을 따라 걷는 길이다. 탑재산 정상에 오르면 서해바다가 파노라마처럼 펼쳐진다. 그리고 탑재산에 연접한 해안 산책로에는 2016년부터 진행해온 ‘제부도 문화예술 섬 프로젝트’의 결과로 꽃게, 괭이갈매기, 바지락 등 바닷가 생물을 주제로 아기자기한 설치물이 가득하여 가족, 친구 또는 연인과 일상의 이야기를 나누며 편안하게 걷고 사진을 촬영하기에 최적지이다.


제부도 석양제부도 해변은 길이 1.8km의 백사장 오른쪽으로 탑재산이 자리하고, 왼쪽으로는 매바위가 위치해 있어 해가 질 때면 장관을 연출한다. 바지락 캐기, 갯벌 생태 체험, 망둥어 낚시와 배낚시, 그물 체험이 연중 가능하고 여름철에는 해양 레저 체험이 가능하다. 수온이 적당하고 경사도도 완만해 여름 한낮에 해변에서 놀다가 석양과 함께 하루를 정리하면 그 어떤 곳보다 멋진 추억을 남길 수 있지 않을까.


제부도 아트파크제부도 아트파크는 전시와 공연이 가능한 예술 공간으로, 특히 제부도의 아름다운 바다를 조망할 수 있다. 2017년 8월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공간으로, ‘대한민국 공공디자인 대상 中 대상’, ‘경기 유망관광 10선’에 선정되는 등 계속 조명을 받고 있다.


서해랑 제부도해상케이블카서해랑 제부도해상케이블카는 제부도~전곡항을 잇는 2.12km 해상케이블카로, 바다 위에서 제부도 바닷길, 누에섬, 해상풍력, 마리나 등을 감상할 수 있고 아름다운 서해안 경관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사진출처-화성시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한국의 전통사찰더보기
 박정기의 공연산책더보기
 조선왕릉 이어보기더보기
 한국의 서원더보기
 전시더보기
 한국의 향교더보기
 궁궐이야기더보기
 문화재단소식더보기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