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공항공사, 여객수요 회복 대비 이동지역 항공안전캠페인 개최
  • 우성훈 기자
  • 등록 2022-07-01 20:48:52

기사수정

지난 6월 28일 인천공항 보호구역 출입초소에서 진행한 ‘인천공항 이동지역 무재해‧무사고 기원 안전캠페인’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류진형 운영본부장(사진 맨 앞줄 오른쪽에서 세 번 째) 및 캠페인 참가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성훈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김경욱)는 지난달 28일 인천공항 보호구역 출입초소에서 항공사, 지상조업사 등 항공기 이동지역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여객수요 회복 대비 ‘인천공항 이동지역 무재해‧무사고 기원 안전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계속됐다. 


공사는 최근 정부의 항공운항 규제 전면 해제 등에 따라 항공기 운항편수가 증가되고 있는 만큼, 항공기 이동지역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항공안전의식 제고 및 여름철 폭염 대비 격려 차원에서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인천국제공항공사 및 지상조업사 안전관리담당자 등 30여명이 참석해, 출근길 근무자들에게 이동지역 안전수칙 안내문과 여름철 폭염 대비 안전물품 등을 나눠주면서 공항종사자들의 안전의식을 고취시켰다. 


공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운항편수가 증가함에 따라 항공안전 관련사고 발생 요소를 찾아 사전에 위험요인을 제거하고 이동지역 종사자 안전의식 강화 활동을 지속적으로 해 나갈 예정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 김경욱 사장은 “인천공항은 최근 일일 여객이 4만 명을 넘는 등 코로나19 이후 여객수요 회복과 함께 항공기 이동지역도 점차 활기를 찾아가고 있다”면서, “앞으로 공사는 항공사 및 지상조업사 등 공항운영 유관기관.업계와 협력관계를 공고히 해 다시 공항을 찾는 여객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운항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경제일반더보기
 기업·산업더보기
 금융더보기
 부동산더보기
 뷰티더보기
 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