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대 정보보호학과, ㈜현대모비스 채용연계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시상식 진행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2-07-01 11:40:26

기사수정


[박광준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정보보호학과는 최근 세종대 대양AI센터에서 현대모비스 채용연계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번 대회는 차세대 보안인력 육성과 ㈜현대모비스 채용연계를 위해 개최됐다.

 

현대모비스는 세종대 정보보호학과와 산학협력을 통해 2022학년도 1학기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을 공동 운영하고 주제 발굴과 프로젝트 수행에 컨설팅을 진행했다.

 

이번 시상식에는 세종대 SW.AI중심대학추진단장 송진우 교수, 소프트웨어융합대학 학장 김형석 교수, 정보보호학과 학과장 이광수 교수와 ㈜현대모비스 채용브랜드팀 김두환 팀장 등이 참석했다.

 

대회는 7분 발표와 5분의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총 31명의 수강생이 8개 팀을 구성해 한 학기 동안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심사는 외부 심사위원 2명과 타 학과 교수 1명이 참여했다.

 

수상 팀은 금상 1팀, 은상 1팀, 동상 2팀, 인기상 1팀이 선정됐다. 수상 팀에게는 총 1500만 원 상당의 노트북 및 모바일 기기 등 부상과 ㈜현대모비스 채용 특전이 주어진다.

 

금상은 ‘느린심장박동’ 팀이 차지했다. 정보보호학과 민홍기, 방종호, 윤승구, 노형준 학생으로 구성된 느린심장박동 팀은 아파트의 각 가구마다 설치된 월패드의 보안점검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은상은 ‘Fancy’ 팀이, 동상은 ‘디스쿼드’와 ‘King_Sejong’ 팀이 수상했다. ‘King_Sejong’ 팀은 인기상도 차지했다.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담당 정보보호학과 박기웅 교수는 "현대모비스가 정보보호학과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프로젝트 수행에 컨설팅을 진행하였기에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면서, "이번을 계기로 더욱 긴밀한 산학협력을 통해 상생하는 협력 모델을 구축해 나가기를 바란다"면서 소회를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