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DGB대구은행, ESG경영 일환 ‘제33회 구미CEO포럼’ 개최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2-05-26 16:18:09

기사수정


[이승준 기자] DGB대구은행(행장 임성훈)은 26일 오전 구미상공회의소(회장 윤재호)에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기업 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제33회 구미CEO포럼’을 개최했다.


DGB대구은행 ESG경영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날 포럼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구미상공회의소 회원사 CEO들과 지역 유관기관 단체장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지역 상공회의소와 함께 CEO포럼을 공동 주관, 지역 오피니언 리더의 지식 함양과 네트워킹 활성화에 힘쓰고 있는 DGB대구은행은 새정부 출범에 맞춰 지역경제 활성화에 관한 논의를 위해 박재완 성균관대 명예교수를 초청, ‘한국경제와 국정리스크’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우리나라 경제의 성취와 도전, 어려움에 관한 개괄로 강연을 시작한 박재완 교수는 새정부 출범에 맞춰 ‘국정 리스크 최소화를 위한 사람과 정부 관점의 중요과제’를 강조해 눈길을 끌었다. 



박교수는 “우리 경제의 발전을 위해서는 공동체자유주의를 정책의 준거로 정립하고, 사람 관점에서 가용 인력의 극대화 및 역량 향상이 핵심”이라고 강조하면서, “정부 관점에서는 시장 친화적인 민간 중심, 통합과 포용의 양방향 협치, 숙의와 공론 진작, 견제 및 균형 장치의 복원과 사회자본 확충이 중요하다.”는 뜻을 피력했다. 


임성훈 은행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지역별 대면 CEO포럼을 본격 재개할 계획으로, 양질의 강연과 논의가 새정부 출범에 따라 변화될 글로벌 환경과 정부 정책에 맞춘 지역 기업들의 지속가능경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올해를 ESG경영의 원년으로 삼고, 전행적으로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DGB대구은행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행사 및 활동들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DGB대구은행은 대면 행사뿐 아니라 지식의 폭넓은 확산을 위해 신개념 비대면 CEO포럼인 ‘유레카 with DGB’ 콘텐츠도 지속적으로 제작해 유튜브 공식채널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https://www.youtube.com/user/Daegubank)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경제일반더보기
 기업·산업더보기
 금융더보기
 부동산더보기
 뷰티더보기
 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