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지장애 어머니를 위한 사랑의 50주년 금혼식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2-05-21 18:33:42

기사수정
  • 부모님 사랑이 더 잊혀지기 전에, 함양서 열린 뜻깊은 전통혼례


[이승준 기자] "우리 어머님의 기억이 조금이라도 더 온전할 때 의미있고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드리고 싶었습니다"


인지장애를 앓고 있는 어머니의 행복한 추억을 위해 부모님의 전통혼례를 신청한 사연이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함양문화원은 지난 14일 안의면 허삼둘 고가에서 하객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고보조금 지원 사업 '꼬신내 풍기는 잔칫날'의 일환으로 올해 첫 전통혼례를 개최했다.


이날 전통혼례의 주인공은 부부의 연을 맺은지 50년이 된 안*현(80).강*순(72)씨 부부다. 부부는 함양군 안의면에서 자그마한 빵집을 운영하면서 삼남매를 시집 장가 다 보내고 예쁜 손주까지 얻었다.



빵집 운영을 그만두고 행복한 노년을 보내던 중 아내 강창순씨가 인지장애로 기억을 점점 잃어 가지만 서로를 의지하며 행복한 노년을 함께하고 있다.


자녀들은 부모를 위한 행복하고 뜻깊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찾다 함양문화원에서 주관하는 전통혼례 행사를 듣고 부모님을 위한 황혼결혼식를 신청하게 됐다. 


자녀들은 전통혼례를 신청하면서 "아버님과 어머님이 더 나이 드시기 전에, 우리 어머님의 기억이 조금이라도 더 온전할 때 의미있고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드리고 싶은 마음으로 신청했다."고 말했다. 


이날 전통혼례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자녀와 친지, 지인들의 축하속에 아름다운 전통혼례를 통해 행복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다.



잊지못할 금혼식을 가진 부부는 “예전 어릴 적 혼례를 치르던 생각이 나서 새롭고 즐겁다. 이렇게 나이가 들어서 혼례를 다시 한번 치르니 쑥스럽기도 하지만 옛 생각도 나고 만감이 교차한다"고 말했다.


정상기 함양문화원장은 "5월 가정의 달에 우리 가족들에게 너무나도 소중한 추억을 선물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오늘의 기쁨을 잊지 말고 즐겁고 행복하게 오래오래 사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함양문화원은 국고보조금 지원 사업으로 ‘고택의 향기에 젖다’ ‘고택아 놀자!’ ‘꼬신내 풍기는 잔칫날’ ‘정여창선생의 얼을 찾아서!’ 등 다양한 참여 체험형 프로그램을 연중 진행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한국의 전통사찰더보기
 박정기의 공연산책더보기
 조선왕릉 이어보기더보기
 한국의 서원더보기
 전시더보기
 한국의 향교더보기
 궁궐이야기더보기
 문화재단소식더보기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