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민국 - 국가 경제에서 산업 권력에 이르는 호랑이 국가로서 - WSG 2025 후보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2-05-17 16:51:20

기사수정


[이승준 기자] CSIT 회원협회 KOWSC-Korea 사무직원 스포츠위원회는 대구시와 경상북도와 함께 2025 CSIT WSG 대회 입찰서를 제출했다.


한국은 한반도 남부의 황해, 동중국해, 일본해에 묻혀 있고, 이웃 국가인 북한과 국경은 단 하나뿐이다. 


유럽인들에게 "호랑이의 강력한 에너지"를 가진 나라는 이국적인 목적지이다. CSIT의 경우, 아마도 CSIT 월드 스포츠 게임 2025의 장소 일 것으로 보인다. 회원협회 KOWSC는 대구시와 경상북도 지역에 CSIT WSG를 개최키 위해 신청했고, 봄에 두 번째 신청자인 그리스와 함께 평가될 예정이다. 이 게임은 2022 년 집행위원회에 의해 수여된다. 


유럽 이외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한국이 WSG 2025 입찰에서 승리하면 CSIT 게임은 처음으로 유럽 대륙을 떠나 아시아 지역에서 개최된다. 후보 도시는 수도 서울의 남동쪽에 위치하고 있고 비행기 또는 기차로 직접 도달 할 수 있다. 대구와 경상북도 자치도는 아시아에서 가장 아름다운 관광명소 중 하나다. 따뜻하고 온화한 날씨를 자랑하는 대구는 겨울철 스포츠 훈련 캠프에서 가장 인기있는 도시 중 하나이다. 한국 스포츠 관광 산업의 중심지인 대구와 경상북도는 수많은 국내외 스포츠 행사를 개최했다.


스포츠가 입증 된 한국은 일반적으로 주요 스포츠 행사를 주최 한 경험이 있고 일본과 중국과 함께 올림픽과 패럴림픽을 개최 한 아시아의 세 국가 중 하나이다. 


서울은 1988년 하계 올림픽과 1988년 하계 패럴림픽을 개최했다. 이는 냉전 기간 중 마지막이었다. 평창은 2018년 동계 올림픽과 2018년 동계 패럴림픽을 개최했고 2002년 FIFA 월드컵을 일본과 공동 주최했다.


세계문화유산인 대구와 경상북도는 CSIT 월드스포츠게임의 가치를 인정받아 대구, 경상북도 관광협력체, 한국관광협회와 함께 2025년 대회를 공동 개최하고 싶어 한다. 


경상북도는 오랫동안 한국의 종교적인 본거지이자 문화의 중심지였다. 신라 왕국의 고대 수도 인 경주 (Gyoengju)시는 불교 유산과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국립 및 지방 공원뿐만 아니라 해안을 따라 하이킹 트레일은 자연의 그림 같은 전망을 제공한다. 한국관광협회와 대구, 경상북도 협력은 공식 WSG 2025 투어 프로그램의 파트너로서 2025년 WSG 참가자 모두에게 폭넓고 전문적인 투어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CSIT와 동일한 목표 한국노동자스포츠위원회(KOWSC)는 2007년에 설립됐고 모든 업무와 사무실 차원에서 스포츠를 홍보키 위한 전국적인 스포츠 단체이다. 현재 거의 450,000 명의 회원을 보유한 28 개의 스포츠 협회가 스포츠 활동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KOWSC는 다양한 스포츠 이벤트 및 활동을 실시해 스포츠, 문화 관광부 및 많은 지방 정부와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모두를 위한 스포츠 위원회는 국회의 지원을 받아 모든 근로자의 스포츠 참여를 촉진하고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면서 삶을 더 행복하게 만들기 위해 한국에서 새로운 스포츠 법과 규정을 제정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WSG 2025는 스포츠에 대한 한국 국민의 열정과 사랑을 단결시켜 더 나은 공동체를 만들고 이웃 아시아 국가들에게 스포츠 열정을 확대 할 수있는 훌륭한 기회이다. 


다가오는 CSIT WSG 2025에서 KOWSC는 10 개 이상의 아시아 국가가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아시아 대륙에서 CSIT의 범위를 확대 할 수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2018 스포츠 백서에 의하면 한국에는 115,303 개의 스포츠 클럽이 있고 5,579,640 명의 회원이 전체 인구의 10.8 %를 차지한다. 


이는 놀라운 잠재력을 의미한다. 약 51.7 백만의 인구를 가진 한국은 세계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30 개국 중 하나이고 평방 킬로미터 당 500 명이 넘는 주민이있는 가장 인구 밀도가 높은 국가 중 하나이다.


현재 450,000 명 이상의 회원이 KOWSC 이름으로 스포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중앙 및 지방 정부와 17 개 지역 KOWSC 지점의 지원으로 입증 된 게임 관리 프로토콜 및 경험을 사용해 최대 100,000 명의 참가자와 함께 스포츠 이벤트를 조직 할 수 있다. CSIT 월드 게임과 WSG 센터의 모든 스포츠 경기장은 셔틀 버스로 단 30 분 이내에 도달 할 수 있다. 무료 셔틀 버스는 모든 참가자가 체류 기간 동안 이용할 수 있다. 


국영 텔레비전 KTV와 한국 스포츠 미디어 협회는 WSG 2025의 주요 미디어 파트너로, 외국 TV 방송국을 포함해 한국 전역을 포괄한다. 한국은 기존 유튜브 스포츠 채널을 통해 방송할 수 있도록 유튜브와 유사한 플랫폼도 제공할 예정이다. 5G 인터넷 및 WIFI 범위는 이미 전국에서 사용되고 있다. WSG 2025 홈페이지는 2024년까지 영어, 프랑스어, 스페인어로 제공될 예정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엘리트체육더보기
 축구더보기
 야구더보기
 생활체육더보기
 전통무예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