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지역난방공사-사회연대은행, 일자리 창출 우수 사회적기업 판로지원
  • 우성훈 기자
  • 등록 2022-03-17 08:39:16

기사수정


[우성훈 기자]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은 네이버 온라인 기부포털 ‘해피빈’에서 ‘사회적기업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多)가치 온기마켓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한국지역난방공사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기획전은 지역청년, 장애인, 경력단절여성 등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사회적기업들이 위드 코로나 시대에 비대면 판로를 확보해 경영을 개선하도록 돕는 취지로 마련됐다.


기획전은 식음료 업종 사회적기업의 오프라인 매장 방문을 지원하는 ‘가볼까 기획전’, 사회적기업 일자리 창출응원금 조성을 돕는 ‘펀딩 기획전’으로 나뉘어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가볼까 기획전’ 참여 기업 매장 방문 시 네이버 스마트 주문을 이용하면 최대 2만 원의 네이버 페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고, 매장별로 메뉴 할인과 현물증정 이벤트 참여 혜택도 누릴 수 있다.


▲향기내는사람들(히즈빈스) ▲구름산협동조합(카페슬로비) ▲부산커피협동조합(비쿱) ▲디에스엠알오(카페담루프탑점) ▲제주클린산업(코코리라이프) 등 5개소가 참여 중이다.


또한 ‘펀딩 기획전’에서는 일자리를 만들고 환경을 살리는 참여 기업의 제품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고, 펀딩에 참여해 일자리 창출 응원금을 조성하는 등 가치 소비를 실천할 수 있다.


▲씨튼장애인직업재활센터 ▲향기내는사람들 ▲파란동그라미사회적협동조합 ▲우시산 ▲아트임팩트 ▲다정한마켓 등 6개소가 참여하고 있다.


한편, 사회연대은행은 사회적경제 조직을 육성하고 저소득 빈곤층의 창업을 지원하는 국내 대표 사회적 금융기관이다. 2003년부터 정부 부처, 기업, 민간과 협력해 저소득층, 자활공동체, 사회적기업 등 3,000여개 업체에 600여억 원의 자금을 지원해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강소일반더보기
 중소·중견더보기
 벤처기업더보기
 소상공더보기
 창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