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HDC현대산업개발, ‘청라국제도시 아이파크’ 분양
  • 우성훈 기자
  • 등록 2021-12-10 20:44:29

기사수정

[HDC현대산업개발]청라국제도시 아이파크_반조감도[우성훈 기자] HDC그룹의 HDC현대산업개발이 인천경제자유구역 청라국제도시 C17-1-1BL에서 주거용 오피스텔 ‘청라국제도시 아이파크’를 선보인다.


‘청라국제도시 아이파크’는 지하 6층~지상 42층, 2개 동 규모에 전용면적 24~84㎡로 구성한 오피스텔 총 1,020실로 조성된다. 오피스텔은 수요자 선호도 높은 투룸형 중심으로 설계됐고, 일부 타입에서는 드레스룸과 테라스 등 공간 활용을 극대화한 특화 설계도 적용된다.


단지는 청라국제도시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아이파크’ 브랜드 단지로, 브랜드 프리미엄을 느낄 수 있는 특화 설계가 적용된다.


오피스텔은 1인 가구를 위한 중문형 1.5룸부터 신혼부부와 어린 자녀를 둔 2~3인 가구를 위한 투룸형 등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되고, 드레스룸과 테라스 등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한 특화 설계도 적용된다. 


특히 일부 타입에서는 광폭 테라스가 배치돼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카페나, 정원, 운동공간 등으로 활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 직선거리 1㎞ 내 경인아라뱃길이 위치해 일부 세대에서 탁 트인 바다 조망도 가능하다.


단지는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고,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 설계로 보행자의안전도 고려했다. 또 단지 곳곳에 테라스 가든과 그린플라자 등 조경 공간을 조성해 주거 쾌적성을 극대화했고, 단지 내 입주민들을 위한 피트니스와 GX룸 등 커뮤니시티 시설도 마련될 예정이다. 


특히 저층부에 유선형 디자인의 상업시설을 배치하고, 각 동을 연결하는 브릿지를 조성해 단지의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까지 높였다.


‘청라국제도시 아이파크’는 청라국제도시 내에서도 가장 기대감 높은 자리에 위치한다. 


청라국제도시의 핵심 개발 사업으로 꼽히는 하나금융타운과 청라의료복합타운이 인접해 있고, 최근 사업에 탄력이 붙은 7호선 청라연장선의 시작점인 청라국제도시역도 도보권에 위치한다. 특히 대형유통시설도 인근에 조성이 예정돼 단지 가까이서 청라국제도시의 모든 미래가치를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실제 단지와 가까운 곳에서는 하나금융지주 본사와 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하나카드, 하나생명 등이 입주 예정인 24만6,671㎡ 규모의 하나금융타운이 총 3단계에 걸친 조성 사업을 통해 2025년 완공 예정이다. 


[HDC현대산업개발]청라국제도시 아이파크_야경투시도지난 7월에는 서울아산병원 컨소시엄이 청라의료복합타운 우선협상 대상자로 최종 선정되면서 2023년 9월 착공 목표로 사업이 추진 중이다. 또 신세계그룹이 2024년 준공 목표로 스타필드 청라국제도시점(가칭)을 준비하고 있고, 코스트코 청라점(가칭) 신축 공사도 예정돼 있어 주거 편의성도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청라국제도시 아이파크’는 트리플 역세권으로 부상한 청라국제도시역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현재 공항철도를 이용할 수 있는 ‘청라국제도시역’은 9호선 직결 개통이 확정돼 있다. 여기에 7호선 청라연장선이 기본계획 수립을 완료해 연내 착공 예정이다. 7호선 청라 연장선이 개통되면 청라국제도시역에서 서울 고속터미널역까지 이동시간이 20~30분 단축될 전망이다.


‘청라국제도시 아이파크’는 청라국제도시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아이파크’ 브랜드 단지라는 점에서 기대감을 모은다. 특히 42층 높이의 초고층 설계가 적용된 1,020실 규모의 대단지로 일대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역 내 첫 번째 ‘아이파크’ 브랜드 단지라는 점을 고려해 단지 곳곳 브랜드 프리미엄을 느낄 수 있는 특화 설계도 적용한다. 오피스텔은 1인 가구를 위한 원룸형부터 신혼부부와 어린 자녀를 둔 3인 가구를 위한 투룸형 등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해 수요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세대 내 드레스룸과 복도 팬트리 등 수납공간 배치로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고, 일부 타입에서는 테라스를 적용해 수요자들이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양하게 공간 활용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분양 관계자는 “중소형 주거상품이 부족한 청라국제도시에 투룸형 위주로 구성된 주거용 오피스텔이 선보인다는 소식에 일찍부터 수요자들의 반응이 뜨겁다”면서, “청라국제도시의 핵심 개발 사업을 가장 가까이서 누릴 수 있는 ‘첫’ 번째 아이파크 브랜드 단지라는 점에서 향후 랜드마크 기대감도 높다”고 전했다.


한편 ‘청라국제도시 아이파크’는 주거용 오피스텔로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통장 필요 없이 전국에서 청약이 가능하고, 재당첨 제한과 실거주 의무도 없다. 또 아파트 대비 상대적으로 대출 규제도 적다. 


청약은 오는 16일과 17일 양일간 청약홈에서 실시하고, 22일 당첨자 발표를 거쳐 23일부터 25일까지 정당 계약을 진행한다. 


‘청라국제도시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부천시 상동 529-49번지에 마련되고,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모델하우스는 방문 예약제로 운영된다. 모델하우스 방문의 희망하는 고객들은 ‘청라국제도시 아이파크’ 공식 홈페이지(www.i-park.com/cheongna)에서 사전 방문 예약을 신청할 수 있다. 입주 예정일은 2025년 7월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경제일반더보기
 기업·산업더보기
 금융더보기
 부동산더보기
 뷰티더보기
 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