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청년 소셜벤처 제품 기획전 진행
  • 우성훈 기자
  • 등록 2021-11-24 15:48:24

기사수정

[우성훈 기자]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은 창업 초기의 청년 소셜벤처를 응원키 위해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2021 소셜챌린지α 청년 소셜벤처 기획전’을 다음 달 20일까지 실시한다.

 

사회연대은행,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가 함께 진행하는 청년 소셜벤처 성장지원사업 ‘2021 소셜챌린지α’의 일환으로 준비된 이번 기획전은 와디즈가 최초로 실시하는 사회적경제 분야 기획전이기도 하다.

 

이번 펀딩에서는 바른핑거스㈜, 트레드앤그루브㈜, ㈜더블유엔씨더블유, ㈜레미디, ㈜마음코퍼레이션, ㈜밀프로젝트, ㈜위커즈러브, 더미협동조합,라라스쿨 협동조합 등 사업에 최종 선정된 9개소가 우수 신제품을 선보인다.


기획전 방문자는 ▲따뜻한 가치를 나누는 착한 먹거리 ▲지구와 환경을 생각하는 착한 패션템 ▲주방의 가치를 더하는 착한 일상템 ▲너와 나를 위하는 착한 도서 ▲슬기로운 친환경 반려생활템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참신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고, 각 소셜벤처가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다룬 흥미로운 프로젝트 스토리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기획전에 참여한 기업들은 우수 아이템의 시장 검증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면서 기업 이미지를 제고할 기회를 누리게 된다. 각 기업들은 크라우드 펀딩 콘텐츠 제작, 와디즈 기획전 운영 및 홍보 지원 이외에도 펀딩 준비에 필요한 500만 원의 제반 비용을 지원받은 바 있다.

 

한편, 사회연대은행은 사회적경제조직을 육성하고 저소득 빈곤층의 창업을 지원하는 국내 대표 사회적 금융기관이다. 2003년부터 정부 부처, 기업, 민간과 협력해 저소득층, 자활공동체, 사회적기업 등 약 3,000개 업체에 600여억 원의 자금을 지원해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강소일반더보기
 중소·중견더보기
 벤처기업더보기
 소상공더보기
 창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