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 조영욱, K리그1 9월의 선수...역대 최연소 '이달의 선수'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1-10-12 21:00:21

기사수정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이승준 기자] 프로축구 FC서울의 공격수 조영욱(22세)이 역대 최연소로 K리그1 '이달의 선수상'을 수상했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조영욱이 K리그 공식 비디오게임 파트너 일렉트로닉아츠(EA)가 후원하는 9월 'EA 이달의 선수상'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1999년생인 조영욱은 프로 데뷔 후 처음으로 이 상을 받으며 역대 최연소 이달의 선수상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기존 최연소 기록을 보유한 선수는 2019년 6월에 이 상을 받은 1995년생 조재완(강원)이었다.


조영욱은 올해 서울 소속 선수로는 3월 기성용에 이어 두 번째 수상자가 됐다.


평가 대상이 된 K리그1 29∼32라운드 (순연 경기 제외)에서 조영욱은 3골을 넣으면서 서울 공격의 핵심 역할을 했다.


특히 32라운드 수원 삼성과 '슈퍼매치'에서는 선제골을 넣은 뒤 페널티킥 골까지 유도하는 등 맹활약해 해당 라운드 MVP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달의 선수상'은 한 달간 열린 K리그1 모든 경기의 수훈선수(맨오브더매치·MOM), 베스트11, 최우수선수(MVP) 등에 선정된 선수들 가운데 프로연맹 TSG 기술위원회 투표(60%)로 후보군을 선정한다.


이후 팬 투표(25%)와 EA스포츠 FIFA 온라인 4 사용자 투표(15%)를 거쳐 수상자가 결정된다.


9월의 선수상 후보로는 조영욱과 백승호(전북), 세징야(대구), 이창민(제주)이 이름을 올렸고, 이 중 조영욱이 가장 높은 합산 점수를 얻었다.


조영욱은 EA 코리아가 제작한 트로피를 받고, 올 시즌이 종료될 때까지 '이달의 선수' (Player Of The Month) 문구가 새겨진 패치를 유니폼에 부착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엘리트체육더보기
 축구더보기
 야구더보기
 생활체육더보기
 전통무예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