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간] 바른북스 출판사, 경제·경영 신간 ‘평범한 직장인 행복한 부자되기’ 출간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1-05-20 12:14:35

기사수정

바른북스 출판사가 경제·경영 부문 신간 ‘평범한 직장인 행복한 부자되기’(저자 윤철호)를 출간했다.  

우리 주위에서 흔히 만날 수 있는 평범한 네 가구. 외벌이 직장인 A씨 부부, 맞벌이 직장인 B씨 부부, 고소득 직장인 C씨 부부, 독신 여성 D씨. 그들은 자신만의 돈의 흐름을 파악하고, 가장 안전하고 확실한 투자 방법론을 선택해 은퇴 뒤에도 매달 적게는 357만에서 많게는 788만원까지 현금 소득을 만드는 것이 가능할까?

‘평범한 직장인 행복한 부자 되기’는 평범한 네 가구가 두 개의 무기를 손에 들고, 각자 꿈꾸는 행복한 부자가 되기까지의 여정을 낱낱이 해부하는 탐사 보고서다.


윤철호 저자저자는 재무 시뮬레이션과 현명한 투자를 통해 평범한 직장인이 열심히 일하고, 조금은 현명하게 살아가는 것만으로도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충분히 행복한 부자가 될 수 있다는 것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그저 열심히 일하고, 알뜰하게 소비하고, 현명하고 지속 가능한 투자를 통해 은퇴 이후 충분히 내가 원하는 정도의 여유 있는 생활을 누릴 수 있다고 주장한다.

저자는 국내 주식에는 투자하지 말 것을 주장한다. 언뜻 보기에 과격한 주장이지만, 그의 논리를 들어 보면 나름대로 수긍이 간다. 또 그는 머리가 좋고 운이 좋은 사람보다, 그저 우직한, 평범한 사람들이 투자에 성공할 확률이 높다고 주장한다. 평범한 직장인에게 고무적이기도 한 그의 주장이 독특한 이유다.
‘평범한 직장인 행복한 부자되기’, 윤철호 지음, 바른북스 출판사, 228쪽, 1만4000원저자 윤철호는 한양대학교를 졸업하고 동경공업대학 공학박사를 취득했다. 한국전산원(현 한국정보화진흥원) 책임연구원을 거쳐 선문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 교수 및 미국 퍼듀대학교 방문 교수를 지냈다. 저서로는 ‘엘랑 비탈’, ‘맨땅의 경영전’, ‘에이징 마인드’ 등 다수가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천년 역사향기더보기
 박정기의 공연산책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