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공의 길을 찾아서 9] ‘취업 못한 청년 하루하루 생지옥 같다’
  • 이근봉/천지개벽TV
  • 등록 2021-04-22 21:07:12
  • 수정 2023-02-20 13:37:05

기사수정

대한민국 청년들이 군대갔다와 대학교 졸업해 스펙2~3개씩 딴 세계 청년들에 조금도 뒤떨어지지 않는 청년들 요즘에 사는 것은 아주 엉망이라고 말해도 될 것 같습니다. 4월 19일 동아일보에는 ‘청년들이 돈 없어 끼니 거른 적 있다’는 통계가 나왔습니다. 1주일에 한두 번 있다, 1주일에 서너 번 있다. 라고 합니다.

20대 대학생 하루 식비는 약 5,000원정도, 교통비, 휴대전화비 빼고나면 남은 돈이 없습니다. 아침식사는 집에서 해결하지만 점심, 저녁 식사가 늘 걱정입니다. 그리고 결식경험자 52% 과자등으로 버티고, 36%는 아무것도 안 먹고 그냥 굶는 청년들 참 비참합니다.

편의점 아르바이트등으로 생활비를 마련했으나 요즘은 알바자리도 없어 생활이 너무나 힘이 듭니다. 청년 10명중 4명(37.1%) 생활비가 부족하고 거기에다 미취업자 1~2차들은 하루하루가 산다는 것이 고통입니다. 청년들이 경제적 빈곤, 신체적, 심리적, 건강까지 해치는 청년빈곤실태와 대책이 지금이 당장 필요합니다.

그래서 청년들이 하루하루가 산다는 것이 죽을 맛입니다. 쉬는 것도 하루 이틀이지 매일 연속으로 쉬는 것도 지루하고 재미도 없고 또 돈도 없고 하니 아무것도 하지 않고 하루하루 보내는 것이 생지옥입니다. 지금 쉬고 있는 청년이 42만명입니다. 그리고 직장 다니는 청년은 장가를 가야 하는데 집이 없어 장가가기를 아예 포기한 청년이 많다는 것은 걱정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전세를 얻기도 요즘에는 6억이니 월급생활해서 6억이상을 어떻게 벌겠습니까. 청년의 불만은 문정부 들어서서 평등, 공정, 정의가 없어져 버렸습니다. 그래. 부정부패가 판을 치는 것 같고 정의가 언제인가 슬쩍 사라졌습니다. 그리고 청년들이 집 한 채 장만하려면 30년이 걸린다고 합니다. 그것은 평생 벌어도 집 한 채를 살 수 없는 것이고 청년의 희망이 없어져 버린 것 같습니다. 청년들의 요구사항, 취업문제 해결책이요 그런데 요즘에 취업한다는 것은 하늘에서 별 따기 보다 더 힘이 듭니다.

30~40군데 이력서를 내도 오라는곳이 없어 청년들 대학교 나와서 스펙을 3~4개 따서도 사회에 큰 쓸것이 없게 됩니다. 왜 취업을 못하니까요.

문정부에서는 청년 일자리 창출을 하겠다고 말만하고 노인어르신 일자리만 창출하고 있습니다. 청년들에게 포기하지 않고서 일 할 수 있는 터전을 마련해줘야 청년들이 꿈을 가지고 생활할 것이 아닙니까.

그리고 문대통령 2017.06.12. 시정 연설에서 청년들의 일자리를 최우선 순위에 두겠다고 말하고서 청년 일자리는 뒷전에 있고 그때그때 달라지는 것이 아닌가 생각하며 문대통령에게 청년의 희망은 없다고 봅니다.

그래. 1차 청년 일자리를 정부가 만들기 위해서 서울시, 국가에서 AI인공지능 청년을 교육시켜야 합니다. 서울시에서 3만명, 국가에서 6만명 교육시켜 인력을 수출하고 국내기업에 배치해서 제4차 산업혁명에 대비해야 합니다. 급료는 알바수준으로 매달지불하고 교육기간은 1년으로 합니다.

둘째, 산업훈련을 국가에서 1년 교육시키고 교육 당시는 알바수준의 급료를 주고 제빵기술, 행정교육등 직장에 가서 바로 능숙하게 일할 수 있도록 교육시키고, 영어교육 세계 어디에 가서도 일할 수 있도록 교육시키고 디자인기술, 기타등을 1년기준으로 교육해서 세계에 인력을 수출하고 국내기업에서도 쓰고 스스로 창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국가에서 예산 다른곳에 쓰지 말고 청년들에게 투자해야 미래가 보장 될 수가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번 선거 기간내 소상공인 자영업자에게 1조 500억이상 위로금 주고, 정부에서 몇조가 들어가도 청년에게 투자해서 이들의 앞길을 열어주어야 청년들에게 희망이 있지 않겠습니까.

셋째, 100대 그룹에서 대거 청년을 모집해서 AI인공지능 교육을 시켜야 합니다. 그리고 5대 그룹에서 기본적으로 청년을 많이 취업시키고 그룹이 책임의식을 느끼고 애국정신으로 청년을 많이 취업시켜야 합니다. 그래. 청년들이 쉬는 일이 없도록 합시다.

우선 세가지 방법으로 청년 대책을 세운다면 1차 청년취업 해결된다고 생각합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성공의 길을 찾아서더보기
 황준호의 융합건축더보기
 칼럼더보기
 심종대의 실천하는 행동 더보기
 건강칼럼더보기
 독자기고더보기
 기획연재더보기
 인터뷰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